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암호화폐로 치킨 사드세요”…베네수엘라 KFC, ‘대시’ 결제수단 도입

오늘의 픽뉴스 입니다. 기사를 간단히 살펴볼께요.

베네수엘라 KFC에서 암호화폐로 치킨을 사 먹을 수 있게 됐다. 최근 서브웨이, 파파존스피자 등 패스트푸드 업체가 잇따라 결제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채택하는 움직임에 편승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ccn은 포브스 기사를 인용, 글로벌 패스트푸드 업체 KFC가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의 매장에서 암호화폐 ‘대시(Dash)’를 결제수단으로 받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KFC는 향후 베네수엘라 전역 24개 도시의 매장으로 암호화폐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국제통화기금(IMF)은 베네수엘라의 석유 생산량이 급락하면서 연간 인플레이션율이 곧 100만 퍼센트까지 치솟을 수도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이 가운데 베네수엘라의 통화인 볼리바르(bolivar)는 ‘가치가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암호화폐가 결제수단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그냥 기사 그대로 보면 KFC에서 암호화폐가 결제가 가능하다니 신기합니다. 물론 현재는 하나의 매장이지만요.

우리나라에도 암호화폐로 결제가능한 매장들이 있죠. 코인덕이라는 결제대행 서비스를 통해서요. PC방이나, 음식점 등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몇개월전 나온 우아한 형제들에서 개발중인 테라(스테이블 코인)를 통해 추후 다양한 앱에서 결제 가능한 암호화폐가 나올예정이기도 하구요.

이 길이 옳고 정확한 길이라고 한다면, 아마 모든 이들이 왔을겁니다. 하지만 아직은 알수 없는 미래를 한걸음씩 걸어나가는 중이니 온통 가시밭길뿐이네요. 비트코인이 얼마가 되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분명히 살아남을 기술임은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하루 글을 쓰고 또한 가격을 확인하며 한숨만 쉬어지는것은 어쩔수 없지만 로마가 하루아침에 지어지지 않았듯이, 이 시장도 거품을 빼고 내실을 다지면서 차근차근 올라갔으면 하네요.

KFC 결제 기사를 보니 치킨이 땡기는건 왜일까요.

배XX 민족에서 암호화폐로 치킨 결제하는 그 날을 기대해 봅니다.(홍보글 아닙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 글은 핸드폰으로 작성중이라 간혹 오타나 편집 미스가 있을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추천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뉴스 헤드라인
1.[글로벌포스트] 英·日서 암호화폐로 납세하는 법 추진
2.“암호화폐로 치킨 사드세요”…베네수엘라 KFC, ‘대시’ 결제수단 도입
3.북한의 암호화폐 탈취는 어떻게 포착할 수 있을까
4.해외 보고서 “한국 코인시장, 다단계 피해 심각”…피하는 방법은?
5.쿠웨이트 중앙은행, 국가 발행 암호화폐 계획 발표
6.베네수엘라, 2019년 3월부터 페트로 통한 석유 판매 발표
7.美 입법 변호사 "반에크 BTC ETF 승인 여부, 시장 환경 개선이 관건"
8.비트메인 이스라엘 센터 폐쇄와 소송 건에 입을 연 로저버
9.왓챠도 합류한 카카오판 블록체인…손잡은 프로젝트 살펴보니
10.바이낸스 CEO "BNB, 자체 메인넷으로 옮길 예정"
11.업비트, 국제보안인증 3종 획득..암호화폐 거래소중 처음
12.ICO에 대한 규제를 어떻게 해야할지...문제입니다.
13.[18.12.10] 암호화폐 관련 국회 정책토론회 내용은? 다양한 소식들!
14.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2월 12일의 호재 소식 (이더리움 클래식외 5개)

■ 각국소식
[글로벌포스트] 英·日서 암호화폐로 납세하는 법 추진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4&aid=0004142049

“암호화폐로 치킨 사드세요”…베네수엘라 KFC, ‘대시’ 결제수단 도입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1232

북한의 암호화폐 탈취는 어떻게 포착할 수 있을까
https://decenter.kr/NewsView/1S8F9O5OGJ/GZ02

해외 보고서 “한국 코인시장, 다단계 피해 심각”…피하는 방법은?https://blockinpress.com/archives/11218

[쿠웨이트 중앙은행, 국가 발행 암호화폐 계획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크립토라마(coincryptorama)에 따르면, 쿠웨이트(Kuwait) 중앙은행이 국가 발행 암호화폐 및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중앙은행 총장 모하메드 알 하셀(Mohammad Y. Al-Hashel)이 "은행 및 결제 서비스와 함께 구축하고 있는 쿠웨이트 국민결제시스템(KNPS)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베네수엘라, 2019년 3월부터 페트로 통한 석유 판매 발표]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현지 미디어를 통해 내년 3월부터 국가 발행 ETH 기반 암호화폐 페트로(PTR)를 통해서 석유 수출을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베네수엘라가 미국으로부터 직접적인 경제 제재를 받고있지만, ETH 네트워크를 통한 거래는 차단할 수 없는 점을 지적했다. 한편, 미국 정부 당국은 현재 PTR 토큰 구입을 금지한 바 있다. 페트로의 최소 단위인 1 메네의 액면가는 석유 1 배럴이며, 공식 환율에 따른 1 메네의 가격은 9000 볼리바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美 입법 변호사 "반에크 BTC ETF 승인 여부, 시장 환경 개선이 관건"]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가 최근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반에크 앤 솔리드X(VanEck and SolidX)의 BTC ETF 심사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그는 "반에크가 올해 많은 일들을 해냈지만, 이미 통제범위를 넘었다"며 "ETF가 거절된 원인은 단순하게 시장이 준비되지 않은 것일 수도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많은 ETF 신청을 마주할 때 가장 우려하는 것은 시장 조작이다"라며 "시장 구조가 개선되고 더 많은 모니터링 공유 계약이 체결되면 ETF가 승인될 가능성도 증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현재 문제는 내년 2월 27일 전까지 시장 환경의 개선 수준이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비트메인 이스라엘 센터 폐쇄와 소송 건에 입을 연 로저버
http://cointoday.co.kr/all-news/24092/

■ 거래소 소식 및 이슈
왓챠도 합류한 카카오판 블록체인…손잡은 프로젝트 살펴보니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1212

[바이낸스 CEO "BNB, 자체 메인넷으로 옮길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최고경영자(CEO) 자오창펑이 최근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향후 바이낸스 코인(BNB, 시가총액 15위)을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자체 개발 바이낸스 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예정"이라며 "바이낸스의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 DEX에서 기축통화(native currency)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BNB는 현재 4.17% 내린 4.7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업비트, 국제보안인증 3종 획득..암호화폐 거래소중 처음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18&aid=0004270096&sid1=001

■ 읽어볼만한 글
ICO에 대한 규제를 어떻게 해야할지...문제입니다.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ico--1544483574110

■ 전일뉴스
[18.12.10] 암호화폐 관련 국회 정책토론회 내용은? 다양한 소식들!
http://xvgwhitedog.tistory.com/345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도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4.55% 하락한 3,5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110,367,355,533 달러로 4.02% 하락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7종목이 상승하고 91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하락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MITH(6.19%)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LKY(-19.31%)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8733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2월 12일의 호재 소식 (이더리움 클래식외 5개)
https://news.blocis.com/?p=28735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1 [기본용어]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기본용어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2 [코인]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코인

뉴스 & 에어드랍 &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