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권대영 금융위 단장 "내년 G20 합의 이후 규제방침 세울 수 있어"

12월 10일 오늘은 여의도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투명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디자인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있었습니다. 김병욱(더불어민주당)·김선동(자유한국당)·유의동(바른미래당) 의원은 국회 정무위원회 주최한 토론회구요. 거래소 쪽에서는 업비트, 빗썸, 코빗, 코인원, 고팍스, 씨피닥스(CPDAX), 한빗코가 참석했습니다.

자세한 세항은 뉴스를 확인하시면 좋을듯 하구요.

저 위에 오늘의 픽뉴스의 헤드라인을 다시 확인해보려 합니다.

전 오히려 좋은 소식이라고 보이긴 합니다. 이유는 아래에 설명해 보겠습니다.

권 단장은 “정부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서는 장려하는 입장”이라면서도 “ICO,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합의가 명확하게 이뤄진 부분이 없어 현재 입장은 작년과 동일하다”고 확인했다. 그는 “기업공개(IPO), 투자 유치 등 금융시장에서 통상 10여 년에 걸쳐 나타나는 것들이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발행·상장·유통이 동시에 일어나 하루 만에 이뤄진다”며 “금융적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보호 측면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시장의 투자자 피해, 해킹, 사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내년 일본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회의에서는 일본이 암호화폐를 주제로 대화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보인다”면서 “국제적인 부분이 마련돼야 균형된 규제 방침을 세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정도 아무것도 안하는 정부가 방치하는 현재의 행태가 지속될 예정이며, 이 역시 국제적 방침이 정해 진 후에 따라갈 것이다가 정부의 입장을 재 확인한 것으로 보이는데요.(먼저 움직이지는 않겠다죠)

사실 투자하시는 분들이 기대하는 소식들은 대한민국 정부 정책에만 의존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물론 긍정적인 소식이 나오면 좋겠지만, 희망하지도 않습니다)

암호화폐시장이 국내에 한정된것이 아니고 전세계가 동시에 돌아가는 시장이니까요. 사실 박XX님이 전체 시장의 하락의 주범이라고 손꼽히고 있지만, 이 장을 되살려주리라 기대하는 것은 기관투자자 유입을 위한 3가지 정도가 있죠. Bakkt, ETF, Erisx. 한국의 정책이 없이도 충분히 움직일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국내 시장과 규범이 있어야만 장이 살아나는 것은 아니니까요. 차라리 전체 시장이 다시 활력을 찾기 전까지 정부가 손을 안대는 것이 오히려 긍정적으로 보여지는 이유입니다. 첨단 기술분야는 사용자과 기업들이 주도하는 것이 더 맞는 방법으로 보입니다. 정부가 손대면 될일도 안될거 같거든요. 모든 내용을 알지 못하지만 첨단 기술인 자율주행차나 드론 산업도 법규 규정이 없어 기술개발하시는 분들이 해외로 넘어가는 일이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부가 손을 안대겠다고 하니 이렇게 좋은일이 없습니다. 오히려 그렇게 이야기 한것이 고맙기 까지 하네요.
해외주도로 장이 살아나면서 그 이후에 법규를 만들던 규정을 만들던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만 규제 공백…“규제 당사자가 규제해달라 외치는 의아한 상황”
법무법인 광장의 윤종수 변호사는 “규제 당사자인 거래소가 나서서 규제해 달라고 외치는 경우가 매우 의아한 상황”이라며 “네거티브 규제를 통해 법적 예측 가능성, 사후 규제 경험 확보가 중요한데 현재 가장 큰 문제는 정책 방향 자체가 불분명하고, 그런 상태에서 비공식적인 규제만 들어온다는 점”이라고 꼬집었다.

현실입니다. 머가 바뀌려는지 모르지만. 안바뀌길 희망하네요.
여러분들은 생각은 어떠신가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 글은 핸드폰으로 작성중이라 간혹 오타나 편집 미스가 있을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추천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뉴스 헤드라인
1.말레이시아 증권위원회·중앙은행, 암호화폐 규제 조정협정 체결
2.부산시, 블록체인 기반 가상발전소 구축
3.“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겠냐” …코인 거래소 7곳 국회 모인 이유는
4.정치권, 암호화폐 시장 규제공백에 "악화가 양화를 구축" 비판
5.권대영 금융위 단장 "내년 G20 합의 이후 규제방침 세울 수 있어"
6.가상화폐 폭락에… 중국 ‘채굴기 땡처리’ 급증
7.반에크, 美 SEC 비트코인 ETF 승인 '낙관론' 피력
8.유명 크립토펀드 창업자, '바이낸스 DEX demo 릴리즈' 등 주요 일정 나열
9.시세 폭락에 인력구조조정…가상화폐 기업들 '찬바람'
10.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 업그레이드, 708만 번째 블록 때 시행”
11.코인베이스, ADA·XRP·EOS 등 30여 종 암호화폐 상장 심사
12.전통금융시장과 암호화폐시장과의 관계... : 서로 역관계는 아니다

■ 각국소식
[말레이시아 증권위원회·중앙은행, 암호화폐 규제 조정협정 체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말레이시아 증권위원회(Securities Commission Malaysia)와 말레이시아 중앙은행(Bank Negara Malaysia)이 암호화폐 및 ICO 관련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현하기 위해 조정협정을 체결할 것이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암호화폐 및 ICO 산업이 현지 규제당국이 제정한 법률과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프레임워크 구축을 가속화한다는 설명이다. 이는 림관엥 말레이시아 재무장관이 투자자 이익 보호를 위해 암호화폐 규제가 내년 1분기 시작될 것이라고 발표한 지 일주일 여 만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부산시, 블록체인 기반 가상발전소 구축
http://decenter.kr/NewsView/1S8ESQF9BC/GZ01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겠냐” …코인 거래소 7곳 국회 모인 이유는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1175

정치권, 암호화폐 시장 규제공백에 "악화가 양화를 구축" 비판
http://decenter.kr/NewsView/1S8EU2098Z/GZ01

권대영 금융위 단장 "내년 G20 합의 이후 규제방침 세울 수 있어"
http://decenter.kr/NewsView/1S8ETW59QO/GZ01

가상화폐 폭락에… 중국 ‘채굴기 땡처리’ 급증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4&sid2=235&oid=469&aid=0000348244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반에크, 美 SEC 비트코인 ETF 승인 '낙관론' 피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뉴욕 소재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의 암호화폐 전략 담당 이사 가버 거백스(Gabor Gurbacs)가 최근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반에크솔리드X 비트코인ETF 관련 승인 심사에 지속적인 낙관론을 피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반에크의 비트코인 ETF는 과거 SEC에 승인 신청을 낸 기타 ETF들과 분명한 차이점이 존재한다. 우리는 SEC가 이를 승인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설득력있는 근거를 제공했다. 우리는 가격 유지, 안정성 유지에 필요한 모든 시장 구조, 장애물 및 SEC의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했다고 생각하며 최근 장외시장의 투명성에 대한 긍정적인 발표도 나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그는 "ETF 승인에 대한 낙관적인 입장은 변함없지만, 시장을 준비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할 일은 아직도 많이 남아있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유명 크립토펀드 창업자, '바이낸스 DEX demo 릴리즈' 등 주요 일정 나열]
모건크릭디지털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의 창업자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번주 암호화폐 업계의 주요 일정을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1.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탈중앙화 거래소(DEX) demo 릴리즈.
2.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 새로운 토큰 30종 추가.
3.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콘센시스(ConsenSys), 직원 13% 정리 해고.
4.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 기관 거래(institutional trading) 시스템 구축.
5.모건크릭, '크립토가 향후 10년 안에 주식을 앞지르게 될 것(crypto over stocks for next decade)'에 백만 달러 베팅.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시세 폭락에 인력구조조정…가상화폐 기업들 '찬바람'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5&sid2=732&oid=015&aid=0004058390

■ 거래소 소식 및 이슈
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 업그레이드, 708만 번째 블록 때 시행”
https://www.coindeskkorea.com/?p=34964

[코인베이스, ADA·XRP·EOS 등 30여 종 암호화폐 상장 심사]
7일(현지 시간)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난 9월 예고한대로 코인베이스는 보안, 컴플라이언스 등 평가 기준에 부합하는 전제하에 최대한 많은 암호화폐에 대한 접근권을 고객들에 제공하기 위해 ADA, AE, ANT, BRD, CVC, DAI, DNT, ENJ, EOS, GNT, IOST, KIN, KNC, LINK, LOOM, LRC, MANA, MFT, MKR, NEO, OMG, POE, QKC, REP, REQ, SNT, STORJ, XLM, XRP, XTZ, ZIL 등 암호화폐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를 위해 지역 은행 및 규제당국과 협력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이와 관련해 코인베이스는 "새로운 자산을 플랫폼에 상장하려면, 기술적 측면을 포함해 상당한 심사 작업이 필요하다. 우리가 평가 및 심사를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반드시 상장된다는 보장은 없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읽어볼만한 글
전통금융시장과 암호화폐시장과의 관계... : 서로 역관계는 아니다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1544202752503

■ 전일뉴스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수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4.19% 상승한 3,66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114,995,709,395 달러로 3.8% 상승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89종목이 상승하고 9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상승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AE(9.78%)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ETP(-5.48%)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8620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2월 11일의 호재 소식 (텐엑스외 2개)
https://news.blocis.com/?p=28622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1 [기본용어]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기본용어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2 [코인]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코인

뉴스 & 에어드랍 &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