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0879186431.jpg


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靑 "김 수사관 특진 약속 없었다…비트코인 조사, 정책수립 차원"


=> 다만, 가상화폐 시장 과열현상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참여정부 인사들이 개입했다는 소문이 만연해 관련성 및 파급력을 확인하는 일이 있었다고 했다. 반부패정책과 관련한 첩보 수집 및 조사과정에 민간인 사찰 논란이 제기될 수 있는 구조는 존재한 셈이다.


기사 내용입니다. 그냥 기사 내용을 곧이 곧대로 믿으시는 분은 없겠죠. 먼가 뒤가 구립니다. 우리가 모르는무언가가요. 하지만 하나 짐작할수 있는 것은 그놈이 그놈이었다 입니다. 기사 전문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확인했다 라고 되어 있으니 사실 그 뒤로 무슨 속내가 있는지는 알수가 없죠.

바다이야기 운운하고, 사설 도박장 운운하고, 가상화폐 보유자들을 사찰하고, 그리고 아무것도 1년간 아무것도 안한 정부지요. 암호화폐를 육성하지 않으려면 블록체인이라도 육성했어야 하나 여전히도 하는 시늉만 일부 할뿐 아무것도 이루어 진건 없죠. 대단합니다. 박수 한번 보내주시죠. 어제도 이야기 했지만.


아무것도 안하고, 아무것도 안할 예정인 정부에 박수를 보냅니다. 아무것도 하지 말아주세요.
그럼에도 오늘의 기사는 참담하네요. 박형철 반부패비서관으로부터 참여정부 인사들 및 가족들의 가상화폐 투자 동향을 파악하라는 지시를 받았다라고 주장했다고 하니까요. 뉴스를 보고 있는데 뉴스에서도 민간인 사찰에 대한 내용이 나오네요.


사실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썩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아니땐 굴뚝에는 연기가 나지 않죠.

“거래량 상위 25개 거래소, 비트코인 거래량 80% ‘가짜’”
신규 가상화폐 거래소 봇물...
비트하이닷컴, 비트프렌즈, 메가비트, 제트비트, BCEX, 프로비트, 마이 닉 스 잇따라


=> 거래소 관련 기사들입니다.
이름도 다양한 거래소들이 또 오픈했네요. 거래소가 돈이 되나 봅니다. 심지어 비트코인 거래량 80%가 가짜라는 보고내역도 있는데요. (일부 거래소들의 자전거래내용은 이미 알려져 있죠)


좋은 소식은 아닙니다. 거래소들의 증가는요. 파이 나눠먹기에 불가하거든요. 사기도 물론 많구요.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은데, 듣기 싫은 소리만 나오네요. 출발점은 한국입니다. 수많은 잡거래소들도 무법천지인 한국이구요, 규제만들 생각도 없는 정부는 가상화폐 관련 민간인 사찰을 자행하네요. 참 좋은 나라입니다.


오늘 일부 장이 회복했는데요. 아직 멀었습니다. 갈길이요. 제가 할수 있는 뉴스를 전달하는 것으로 그 갈 길을 같이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 글은 핸드폰으로 작성중이라 간혹 오타나 편집 미스가 있을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추천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뉴스 헤드라인
1.‘블록체인 섬’ 몰타에 암호화폐 은행 생길까…오케이코인과 금융기관 손잡아
2.青 민정관계자 "가상화폐 보유 정보수집 지시 無... 사찰 아냐"
3.靑 "김 수사관 특진 약속 없었다…비트코인 조사, 정책수립 차원"
4.케이뱅크, 암호화폐거래소 신규계좌 발급 검토
5.이집트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발행 검토
6.브라질 개발은행, 내년 법정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
7.미 SEC “일부 암호화폐는 증권으로 등록하지 않아도 될 것”
8.외신 "혼란에 빠진 비트메인 IPO"...HKEX는 '노코멘트'
9.“거래량 상위 25개 거래소, 비트코인 거래량 80% ‘가짜’”
10.캠브리지 연구 보고서 : 비트코인의 ‘사망설’ 대단히 과장됨…”실제 사용자만 두 배 증가”
11.암호화폐 거래소 올비트-캐셔레스트-비트소닉, 이상거래 정보 공유한다
12.신규 가상화폐 거래소 봇물...비트하이닷컴, 비트프렌즈, 메가비트, 제트비트, BCEX, 프로비트, 마이 닉 스 잇따라
13.[18.12.17] ICO가 실패하면 내 투자금은? 다양한 소식들!
14.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2월 19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7개)


■ 각국소식
‘블록체인 섬’ 몰타에 암호화폐 은행 생길까…오케이코인과 금융기관 손잡아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1476


[青 민정관계자 "가상화폐 보유 정보수집 지시 無... 사찰 아냐"]

연합뉴스에 따르면,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감찰 관련 핵심업무를 담당하는 관계자는 18일 "민간인 가상화폐 투자 동향은 알 필요도 없는 정보"라며 민간인 가상화폐 투자 동향을 감찰하라는 지시가 특별감찰반 내에서 이뤄졌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이 관계자는 당시 가상화폐 정보수집 업무에도 관여한 당사자로,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지나친 투기 과열로 인한 피해 대책 수립을 위해 기초자료를 수집했을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가상화폐 동향이나 피해자 현황 등을 알아야 한다"며 "내용이 방대해 보고서를 쓸 때 행정관들과 특감반 직원 등 민정수석실 전체가 협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청와대 특감반에서 근무하다 비위 연루 의혹을 받고 검찰에 복귀한 김태우 수사관은 이날 한 언론 제보를 통해 '지난해 말 박형철 반부패비서관으로부터 참여정부 인사들 및 가족들의 가상화폐 투자 동향을 파악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靑 "김 수사관 특진 약속 없었다…비트코인 조사, 정책수립 차원"
https://news.nate.com/view/20181218n11716?mid=n0200


케이뱅크, 암호화폐거래소 신규계좌 발급 검토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30&aid=0002768607


[이집트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발행 검토]
이집트 현지 영문 미디어 Amwal Al Ghad에 따르면, 이집트 중앙은행 부총재 아이만 후세인(Ayman Hussein)이 "중앙은행이 디지털화폐 발행을 검토 중"이라며 "여러 국제금융기관과 협력해 타당성 조사를 실시했다"고 16일(현지시간) 말했다. 디지털화폐를 통해 전자지불 및 무현금사회로의 전환을 모색한다는 것. 또한, 해당 미디어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화폐의 도입이 거래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금융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브라질 개발은행, 내년 법정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브라질 개발은행(BNDES)이 내년 1월 법정화폐 헤알(Real)과 1:1로 연동되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스테이블코인 'BNDES 코인'을 정식 발행한다. 해당 미디어는 "내년 BNDES 코인 출시를 앞두고 올해 BNDES가 시범 운영을 꾸준히 해왔다"며 "내년부터 문화 기관 등에서 BNDES 코인을 사용할 경우 세금 공제 등이 가능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미 SEC “일부 암호화폐는 증권으로 등록하지 않아도 될 것”
https://www.coindeskkorea.com/?p=35578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외신 "혼란에 빠진 비트메인 IPO"...HKEX는 '노코멘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홍콩증권거래소(HKEX) 대변인이 앞서 일부 미디어를 통해 전해진 '업계 불안정성으로 인해 HKEX가 비트메인의 IPO 승인을 주저하고 있다'는 소식에 대해 "HKEX는 루머에 관한 평론을 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이에 해당 미디어는 "앞서 비트메인의 IPO 투자자로 알려진 싱가포르 국립 투자회사 테마섹(Temasek), DST 글로벌, 소프트뱅크 등이 비트메인 투자설을 부인하며 비트메인의 IPO가 논란에 휩싸였고, 또한 비트메인이 지난 11월 고객들의 채굴기로 부당 수익을 거둬들인 혐의로 집단 소송에도 직면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거래소 소식 및 이슈
“거래량 상위 25개 거래소, 비트코인 거래량 80% ‘가짜’”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1466


캠브리지 연구 보고서 : 비트코인의 ‘사망설’ 대단히 과장됨…”실제 사용자만 두 배 증가”
https://www.coinpress.co.kr/2018/12/18/12911/


암호화폐 거래소 올비트-캐셔레스트-비트소닉, 이상거래 정보 공유한다
http://naver.me/xbBySmfS


신규 가상화폐 거래소 봇물...
비트하이닷컴, 비트프렌즈, 메가비트, 제트비트, BCEX, 프로비트, 마이 닉 스 잇따라
http://www.fintech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59


■ 읽어볼만한 글
ICO 대안이라는 IEO에 숨겨진 문제점
https://www.coindeskkorea.com/?p=35482


■ 전일뉴스
[18.12.17] ICO가 실패하면 내 투자금은? 다양한 소식들!
https://xvgwhitedog.tistory.com/366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수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10.35% 상승한 3,65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114,520,062,987 달러로 10.81% 상승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94종목이 상승하고 4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상승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NPXS(9.97%)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PAY(-5.36%)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9426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2월 19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7개)
https://news.blocis.com/?p=29428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1 [기본용어]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기본용어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2 [코인]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코인



뉴스 & 에어드랍 &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logo-retina.png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1532868852244.png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