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일본 전력회사, 채굴 사업 진출
日 금융청, 암호화폐 불법 행위 엄격 관리 논의
日 가상화폐거래소협회 "가상화폐 명칭 변경 반대"

=> 일본은 암호화폐 선진국답게 정말 여러가지 분야에서 논의가 진행되고 있네요. 거래소들의 목소리도 생각보다 합쳐져 통일되어 있구요.

한국을 봅시다. 오늘은 좀 까려고 합니다.(울분이 터질려고 하니)

노형욱 국무조정실장 "암호화폐 대책 서두르지 않겠다"

=> 욕 나오시죠. 그냥 저 한마디만 봐도. 서두른 적도 없고 던져놓은 말 한마디는 바다이야기와 같은 도박판이다가 끝인데요. 현재보다 더 서두르지 않겠다는 센스를 보십시요.

노형욱 신임 국무조정실장은 지난 13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정부가 추진 중인) 가상화폐 대책 마련에 서두르지 않겠다”며 “그게 국익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대책 마련과 관해서는 “재촉하거나 서두르지 말았으면 한다”며 “상황을 보면서 규제를 해야 하는데, 우리만 도입했다가 이상하게 될 수 있기에 국제적 동향을 봐야 한다”고 했다.

ㅋㅋ 아놔 이사람 봐요. 서두르지 않는게 국익이 되고(이때까지 서두르기는 커녕 아무짓도 안했습니다)

우리만 도입하기에 이상하니 국제적 동향을 보자(아놔 일본 하는거 미국 하는거 다른나라 잘하고 있는데 말만 떠들지 말고 좀 보라고. 홍콩도 보고)

동향도 안보고 생각도 없이 말하는 것처럼 들리지 않나요? 해외 뉴스가 쏟아져 나오는데.

오랜만에 속 제대로 긁어놓는 발언이네요.

이게 글쓰는 사람이라 글로 욕은 못쓰겠지만, 알고 있는 욕은 입에서 다 나옵니다. 기대를 마세요. 이 나라에. 그냥 전체 시장이 움직이길 기대하세요.

리플 “우리는 SWIFT와 파트너쉽을 하지 않는다. 그들을 뛰어넘을 것이다.”
https://news.blocis.com/?p=22668

=> 지난주는 SWIFT 측 대변인이 리플과 관련이 없다고 했는데, 이번에는 리플측에서 SWIFT와 관련이 없다는 이야기네요. 그러므로 이야기 끝. 둘은 관련이 없는걸로. 혹시라도 헛소문에 선동당하지 마시길.

에효..... 기분 드러운 날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 글은 핸드폰으로 작성중이라 간혹 오타나 편집 미스가 있을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추천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뉴스 헤드라인
1.일본 전력회사, 채굴 사업 진출
2.日 금융청, 암호화폐 불법 행위 엄격 관리 논의
3.日 가상화폐거래소협회 "가상화폐 명칭 변경 반대"
4.노형욱 국무조정실장 "암호화폐 대책 서두르지 않겠다"
5.홍콩 핀테크 위원회 주석 "중국과 달리 홍콩은 암호화폐에 적합한 시장"
6.IMF 총재 "국가 디지털 화폐 도입할 가장 좋은 시기"
7.이란, SWIFT 중단으로 암호화폐 자체 개발
8.윌리 우 "BTC, 2019년 2Q 이후 상승세 돌입" 전망
9.우지한, 비트메인 이사직 잃어…”영향력 잃을 것”
10.리플 “우리는 SWIFT와 파트너쉽을 하지 않는다. 그들을 뛰어넘을 것이다.”
11.테라, 클레이튼과 블록체인 사업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12.‘바이낸스 사칭’ 주의보…”바이낸스와 서비스 발굴” 언론 인터뷰까지
13."거래소 비난했다" 고객 토큰 임의로 소각···잇단 암호화폐 거래소 사고
14.크레이그 라이트 "비트코인ABC 패배까지 레이스는 지속될 것"
15.이더델타에 벌금을 부과한 SEC: 표면상 보이는 것보다 더 깊은 문제가 있습니다.
16.[18.11.13] 비트코인 ATM 4,000대! 중국과 암호화폐이야기! 다양한 소식들!
17.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15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28개)

■ 각국소식
[일본 전력회사, 채굴 사업 진출]
일본 미디어 칸쿄 비즈니스에 따르면, 일본 현지 전력회사 이시카와 전력이 최근 블록체인 시스템 연구 및 관련 정보 관리를 비즈니스 모델로 하는 자회사인 재팬 마이닝 팜(Japan Mining Farm)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재팬 마이닝 팜은 오는 12월부터 카가시 일대에서 저가 전력을 활용해 암호화폐 채굴에 나설 예정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日 금융청, 암호화폐 불법 행위 엄격 관리 논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12일(현지 시간) 일본 금융청이 주최한 '제9회 암호화폐 거래소 세미나'에서 암호화폐 불법 행위 관련 ‘금융상품거래법’ 적용 처리 방안이 논의됐다. 다수 전문가는 “암호화폐 현물 거래 중 내부 거래, 기관 조작 등 여러 불법 행위가 발생한다”며 “이와 관련 ‘금융상품거래법’에 근거한 관리감독 시행 여부를 고려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일부 전문가는 “암호화폐 시장은 주식 시장과 다르다”며 “아직까지는 ‘금융상품거래법’ 적용 등 주식 시장 수준의 엄격한 관리감독이 필요하지는 않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日 가상화폐거래소협회 "가상화폐 명칭 변경 반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12일(현지 시간) 일본 금융청이 주최한 '제9회 암호화폐 거래소 세미나'에서 ‘가상화폐’를 ‘암호화폐’로 변경하자는 논의가 진행됐다. 미디어에 따르면 다수 전문가가 “일본 ’자금결산법’ 중 ‘가상화폐’가 광범위하게 사용되면서 이용자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며 “거래소는 이용자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명칭 관련 충분한 설명을 할 의무가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미디어는 “최근 G20 국제 회의 등 글로벌 추세를 볼 때도 ‘가상화폐’ 보다는 ‘암호화폐’가 보편적으로 쓰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와 관련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 측은 “가상화폐가 ‘법정화폐 외의 통화’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며 “가상화폐 거래소는 '가상화폐' 명칭을 바탕으로 설립됐기 때문에 거래소 명칭을 바꿀 의향이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노형욱 국무조정실장 "암호화폐 대책 서두르지 않겠다"
http://decenter.sedaily.com/NewsView/1S76ORSDNJ

[홍콩 핀테크 위원회 주석 "중국과 달리 홍콩은 암호화폐에 적합한 시장"]
천자하오 홍콩 핀테크 위원회 주석이 14일 현지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홍콩 증권 감독 위원회(증감회)가 암호화폐에 대한 법적 규제 장치를 마련한게 적절한 조치"라며 "중국 대륙의 경우 블록체인이 가져올 충격을 피해갈 방안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홍콩은 블록체인 발전과 관련해 2개의 강점이 있다"며 "첫째. 홍콩은 세계 제2의 경제 대국인 중국과 해외 경제권을 연결하는 중요한 관문이다. 둘째. 홍콩은 일관적으로 개방 정책을 펼쳐왔으며, 외환 규제도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낮은 세율, 중국영어 혼용 등 환경을 생각할때 가상화폐와 전통경제가 어우러질 수 있는 최상의 플랫폼"이라고 부연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IMF 총재 "국가 디지털 화폐 도입할 가장 좋은 시기"]
미국 유력 비즈니스 전문 미디어 마켓워치에 따르면, 크리스틴 리가르트 IMF 총재가 최근 공식 석상에서 "지금이 각국 중앙은행들이 국가 주도의 디지털 화폐 도입을 고려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이란, SWIFT 중단으로 암호화폐 자체 개발
https://goo.gl/ZnQ73u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윌리 우 "BTC, 2019년 2Q 이후 상승세 돌입" 전망]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윌리 우(Willy Woo)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C는 과거에도 200DMA(Displaced Moving Average) 아래 구간에서의 조정을 거친 후 다시 상승세에 들어서는 흐름을 보여왔다. 이에 미뤄볼때 현재의 하락 추세는 2019년 2Q 까지 지속될 것"이라며 "BTC는 내년 2분기에 바닥을 찍고 대세 상승으로 돌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거래소 소식 및 이슈
우지한, 비트메인 이사직 잃어…”영향력 잃을 것”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0488

리플 “우리는 SWIFT와 파트너쉽을 하지 않는다. 그들을 뛰어넘을 것이다.”
https://news.blocis.com/?p=22668

테라, 클레이튼과 블록체인 사업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https://news.blocis.com/?p=22662

‘바이낸스 사칭’ 주의보…”바이낸스와 서비스 발굴” 언론 인터뷰까지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0482

"거래소 비난했다" 고객 토큰 임의로 소각···잇단 암호화폐 거래소 사고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442536

[크레이그 라이트 "비트코인ABC 패배까지 레이스는 지속될 것"]
블록체인 스타트업 엔체인 수석 연구원이자 BCH 하드포크 비트코인 SV 진영의 대표 주자인 크레이그 라이트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BCH 하드포크 경주에서 우리는 비트코인ABC 진영이 무너질 때까지 레이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선포했다. 이어서 그는 "비트코인 SV는 마이닝풀의 수익성을 지속 가능하게 이어갈 수 있다. 우리는 당신의 자금이 부족해질 때까지 조용히 기다리릴 것이며, ABC는 결국 실패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BCH 커뮤니티는 BCH 주요 개발진 중 하나인 BitcoinABC, 엔체인(Nchain)과 코인긱을 필두로한 BitcoinSV가 11월 15일 BCH 하드포크를 둘러싼 여론전을 지속하고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읽어볼만한 글
이더델타에 벌금을 부과한 SEC: 표면상 보이는 것보다 더 깊은 문제가 있습니다.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sec--1542137267828

“암호화폐 거래소에 금융기관 준하는 규제해야”
https://www.coindeskkorea.com/?p=33135

■ 전일뉴스
[18.11.13] 비트코인 ATM 4,000대! 중국과 암호화폐이야기! 다양한 소식들!
http://xvgwhitedog.tistory.com/259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수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0.32% 상승한 6,45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209,155,170,720 달러로 1.37% 하락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11종목이 상승하고 85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하락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NEXO(7.65%)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MOAC(-9.18%)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2657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15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28개)
https://news.blocis.com/?p=22658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1 [기본용어]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기본용어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2 [코인]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코인

뉴스 & 에어드랍 &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