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정부 규제 없다면, 블록체인에 최대 17만5000개 일자리 생겨”…카이스트 연구팀 발표
배임·사기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 집행유예

오늘은 국내의 씁쓸한 뉴스 두개를 선택해봤습니다.

정부 규제가 없다면 최대 17만 5천개의 일자리가 생길수 있다는 뉴스입니다.

본문에서는

가장 낙관적인 성장률 79.6%의 경우 정부규제 시 10만5086개, 지원 시 17만5837의 일자리가 각각 증가했다. 정부규제가 지원으로 바뀌면 신규 일자리의 규모가 1.7배 늘어나는 셈이다.

이렇게 언급하고 있는데요. 물론 몇개의 전제조건을 깔고 진행한 조사이긴 하지만요.

다 떠나서 정부가 신기술인 블록체인 산업의 발목을 잡고 있는건 명백해 보입니다. 해외 여러 국가에서는 샌드박스를 적용하여 규제를 없애는 중인데, 참 머하는 중인지. 솔찍히는 기대도 안하는 중입니다. 골든타임을 놓치는건 늘 항상 그랬으니까요. 별 기대 마시죠.

두번째는 코인네스트 대표 집행유예 건인데요.

암호화폐를 거래 매물로 내놓고 수백억 원대 고객 투자금을 빼돌린 혐의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벌금 40억 원을 선고했다. 범행을 공모한 임원 홍모씨에게는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예 3년, 벌금 30억 원이 선고됐다.

전 법을 잘 몰라서 판단은 서지 않지만 유죄는 맞지만 저것밖에 안되나라는 생각은 드네요.

수백원대 고객자금을 빼돌렸다는데 저 정도로 밖에 형이 집행이 안되다니. 이러니 너도나도 거래소 차리나 봅니다.

어제는 xxxx거래소해킹 소식으로 씁쓸했는데, 오늘도 비슷하네요.

조셉 영 "비트파이넥스, 투명성·소통 부족"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크라켄, 비트스탬프, 일본 거래소 비트플라이어, SBI 그리고 한국의 업비트, 빗썸, 코빗 모두 은행 업무로 인해 문제를 일으킨 적은 없다

조셉영이 위와 같은 트윗을 남겼는데. 보면서 다 맞는건 아닌가보다 라는 생각을 했네요. 빗썸만 해도 농협과 계약 관계로 시끄럽게 했었는데요.

전문가 말이라고 다 믿을건 못되나 봅니다.

내일은 좋은소식이 오겠죠?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뉴스 헤드라인
1.“정부 규제 없다면, 블록체인에 최대 17만5000개 일자리 생겨”…카이스트 연구팀 발표
2.印 정부, 미허가 암호화폐 보유 불법화 검토
3.前 CFTC 위원 "美연준, 암호화폐를 시스템 리스크로만 취급 안해"
4.외신 "골드만삭스, 백트 자산 위탁 서비스 이용할 것"
5.비트코인, 내년 초 상승세를 누릴 것이라는 많은 전망들
6.조셉 영 "비트파이넥스, 투명성·소통 부족"
7.마이크 노보그라츠의 갤럭시디지털, 피델리티의 최초 커스터디 서비스 고객이 되다
8.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BTCC 한국에서 거래소 출시
9.바이낸스, 새 보안솔루션 도입…“자금세탁 원천봉쇄”
10.바이낸스 CEO "사용자 계정관리, '경각심' 제고 필요"
11.배임·사기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 집행유예
12.Tether... 언제 터질지 모르는 폭탄이 조금씩 발화하고 있네요...(약간의 업데이트)
13.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0월 19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13개)

■ 각국소식
“정부 규제 없다면, 블록체인에 최대 17만5000개 일자리 생겨”…카이스트 연구팀 발표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763

[印 정부, 미허가 암호화폐 보유 불법화 검토]
인도 금융 전문 미디어 머니컨트롤(Moneycontrol)에 따르면, 최근 수바시 가르그(Subhash Chandra Garg) 인도 경제부 장관이 이끄는 위원회가 올 연말 정부가 승인하지 않은 암호화폐 보유를 불법화하는 현행법 개정안을 현지 정부에 제출할 예정으로 나타났다. 현재 해당 보고서는 최종 심의 단계에 있으며, 현지 정부에 의해 채택될 시 지난 4월 인도 중앙은행(RBI)의 '암호화폐 금지령'에 이어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강화될 것이라고 해당 미디어는 진단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前 CFTC 위원 "美연준, 암호화폐를 시스템 리스크로만 취급 안해"]
암호화폐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샤론 보웬(Sharon Bowen) 전 CFTC 위원이 최근 블룸버그 컨퍼런스에서 "규제기관들은 투자자를 시세 조작에서 보호하는 것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기술 발전을 지지하고자 한다"며 "미연준이 암호화폐를 위협 혹은 시스템 리스크로만 취급하진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암호화폐는 상품이고, 현재 암호화폐 현물시장에 대한 규제가 미흡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외신 "골드만삭스, 백트 자산 위탁 서비스 이용할 것"]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노미스트(Cryptonomist)가 골드만삭스가 백트(Bakkt)가 제공하는 크립토자산 위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오늘(18일) 보도했다. 미디어는 "골드만삭스의 자산 관리 서비스가 향후 ICE(인터콘티넨털익스체인지, 뉴욕 증권거래소 대주주)가 제공하는 기술 솔루션을 이용할 가능성이 제기된다"며 "이는 백트의 인프라 서비스 활용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골드만삭스 내 관계자들을 인용해 "골드만삭스는 현재 내부적으로 백트의 인프라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비트코인, 내년 초 상승세를 누릴 것이라는 많은 전망들
https://goo.gl/bFF9Pk

[조셉 영 "비트파이넥스, 투명성·소통 부족"]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18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는 은행 업무를 지속적으로 다른 은행으로 이전하며, 투명성 및 소통 부족 문제가 여실히 드러났다"고 밝혔다. 또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크라켄, 비트스탬프, 일본 거래소 비트플라이어, SBI 그리고 한국의 업비트, 빗썸, 코빗 모두 은행 업무로 인해 문제를 일으킨 적은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비트파이넥스는 HSBC에서 홍콩교통은행으로 은행 업무를 이전했다고 보도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마이크 노보그라츠의 갤럭시디지털, 피델리티의 최초 커스터디 서비스 고객이 되다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10/18/btc101811/

■ 거래소 소식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BTCC 한국에서 거래소 출시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10/17/btc101771/

바이낸스, 새 보안솔루션 도입…“자금세탁 원천봉쇄”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778

[바이낸스 CEO "사용자 계정관리, '경각심' 제고 필요"]
방금 전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최고경영자(CEO) 자오창펑이 앞서 트위터 유저 'Selcoin'이 제기한 계정 해킹 문제에 대해 트위터를 통해 "해당 유저의 자금이 도난당하기 전 우리는 사용자로부터 잠금 해제 요청을 받았고, 이에 따라 2FA 키를 사용자의 이메일에 발송했다. 우리는 해당 2FA 키를 시급히 변경할 것을 조언했으나, 사용자는 48시간 동안 이를 방치했으며, 해커는 사용자의 이메일에 접근해 계정을 가로챘다"고 해명했다. 또한 그는 "해당 사용자의 자금 손실에 대해 미안하다. 우리는 사용자의 '경각심'을 일깨워 줄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배임·사기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 집행유예]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투자자의 돈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의 김익환 대표가 18일 1심에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벌금 30억원 및 사회봉사 300시간형을 선고받았다. 이와 관련해 재판부는 "사기 금액이 크고 경영진이라는 우월한 지위를 이용해 범죄를 저질렀으며, 가상화폐 시장의 신뢰를 저해했다"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796

■ 읽어볼만한 글
Tether... 언제 터질지 모르는 폭탄이 조금씩 발화하고 있네요...(약간의 업데이트)
https://steemit.com/telegramdoraemon/@jrcombo70/5hwecr-tether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0월 19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13개)
https://news.blocis.com/?p=20793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도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0.23% 하락한 6,72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211,072,381,030 달러로 0.48% 하락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41종목이 상승하고 57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하락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NANO(9.72%)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XET(-16.18%)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0792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