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원래 주말에 글 정리는 잘 안하는데요. 어제 새벽 스캠스러운 비트무빙에 근거를 찾다보니

중국 시진핑 주석의 발언 이후 거의 동시에 상승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간단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기사내용을 한번 보시죠.

 

시진핑 "블록체인 기술이라는 기회를 붙잡아야 한다" 

https://joind.io/market?id=881

 

"블록체인 지원하라" 시진핑 한마디에…中 인터넷기업 주가 108% 급등 

https://www.ajunews.com/view/20191026100704628#Redyho 

 

벡트는 역대 최고 볼륨 1131 BTC를 기록했으며 

∙ Today's volume so far: 1131 BTC

∙ Last traded price: $8,622.50

∙ Trading day progress: 54% (if this continues: 100% equals to 2095 BTC)

 

Bitmex는 1억 5천만달러 숏이 청산 되었네요.

 

시진핑 주석은 24일 열린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CPC중앙위원회 제18차 총회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이 새로운 기술과 산업의 혁신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이날 연설에서 "블록체인을 핵심 기술의 독자적 발전을 위한 중요한 돌파구로 삼아야 한다"며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고, 투자를 늘리고, 핵심 기술들에 더욱 집중하고, 블록체인과 산업 혁신을 가속화해야한다"고 언급했다. 

 

6월 현지 매체 중국망신문중심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는 약 260개로 전체 중 25% 수준이다.  또한 지난 22일 중국 중앙 인터넷 규제감독기구 사이버공간관리국은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 업체 309곳에 사업 허가를 내준 바 있다.

 

[中 시진핑 블록체인 중요성 강조 발언에 업계 긍정적 반응..."중국, 전세계에 선전포고"]

25일 중국 관영 통신이 시진핑 국가 주석의 블록체인 육성 중요성 강조 발언을 전한 가운데, 이에 대한 업계 주요 인사 반응이 이어졌다. 

-브렌단 블러머 블록원 CEO “'미래’를 받아들일 준비가 된 중국, 전 세계에 선전포고”

-나다니엘 포퍼 뉴욕타임스 기자 “블록체인 기술 발전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의 인정”

-안토니 팜플리아노 모건 크릭 CEO “블록체인 기술 전면적 도입 지지하겠다는 의미. 미국, (비트코인을 비롯한) 기술 도입 없이는 도태될 뿐”

-도비완 프리미티브 캐피탈 창업 파트너 “두 가지 목표 암시. 하나는 디지털 위안화의 꿈, 또 하나는 사회 잠재 수요와 금융 당국간 디지털 연결

-왕융리 중국은행 전 부행장 “블록체인 기술 육성에 대한 중국 정부의 의지.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산업 선점에 대한 중국의 야심"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 “우리 모두는 블록체인 업체!”

-조셉영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거스를 수 없는 추세. (정부, 기업 등) 누구도 이 같은 흐름을 무시할 수 없다”

-데이비드 마커스 리브라 총괄, 시 주석 관련 발언 트위터에 공유

-구옌시 두바이 암호화폐 거래소 CBX 산하 연구원 원장 “글로벌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시장 최대 호재. 중국 내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 창출 기대”

-알렉스 크루거 “블록체인 프라이빗 체인, 시 주석 발언 최대 수혜자”

앞서 25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진핑(习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中央政治局) 제18차 집단 학습을 주재하며 “블록체인 기술 응용은 신기술 혁신과 산업 업그레이드를 촉진한다. 블록체인을 핵심 기술로 삼고 명확한 방향과 투자 확대, 기술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 블록체인 개발 및 산업 혁신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중국계 대형 마이닝풀 BTC.TOP CEO, "시 주석 발언, 업계 발전 이래 최고 인정"]

25일 중국 관영 통신이 공산당 중앙정치국 제18차 집단학습 주재 중 시진핑 국가 주석의 블록체인 육성 중요성 언급 내용을 전한 가운데, 중국계 대형 마이닝풀 BTC.TOP의 CEO인 장줘얼(江卓尔)이 중국 SNS 웨이보에 ‘블록체인 발전 이래 최고의 인정’이라는 글을 게시했다. 

1. 블록체인 기술 발전 이래 최고의 인정이자, 가장 비중 높은 보도. 중국 국가 지도자가 공산당 중앙정치국 집단학습에서 직접 언급한 발언이며, 중국 대표 뉴스 프로그램 신문연보(新闻联播)가 오프닝 5분을 이에 할애.  

2. 향후 중국과 미국은 법정화폐의 블록체인화 경쟁에서 치열하게 싸울 것.

3. 이와 관련 중국은 (위안화 디지털화 등 분야에서) 우위 선점. 이미 다량의 시범적 시도와 성과가 있었음. 반면 달러 디지털화는 원점. 그나마 민간 부분에서 추진한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마저 난항.

4. 위안화 디지털화 가속화. 중국, 위안화 주조권을 돌려받고 일대일로(一帶一路:육상·해상 실크로드) 본격화.

5. 정부·경제·교육·민간 등 블록체인 기술 관련 전면적 컨센서스 형성 빨라질 것. 비트코인(BTC) 인지도는 물론 대중 인식 개선 기대.

6. 법정화폐 대비 BTC, 여전히 다양한 장점 보유. 향후 대규모 디지털 화폐 결제가 도입되고 점점 더 많은 대중이 BTC를 가치저장수단으로 활용하기 시작할 것.

-코인니스

 

※ 한줄요약 

시진핑이 블록체인 기술을 중요성을 언급

블록체인 관련 업계는 일제히 물 들어오자 노젓는 긍정 반응 화답

 

과연 시진핑 주석이 말해서 올랐을까? 그것도 미스테리 합니다.

정확한 용어를 보자면 블록체인이라고는 언급했지요. 암호화폐라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난 22일 중국 중앙 인터넷 규제감독기구 사이버공간관리국은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 업체 309곳에 사업 허가를 내준 바 있다.

요 허가를 내준 업체 중에 암호화폐 관련업체들이 포함되어 있다는것. 이것이 주목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블록체인에 대한 언급과 암호화폐에 대한 언급은 본질적으로 조금 다르다고 생각하거든요.

우리나라의 상황만 해도 블록체인 오.. 최고 최고.. 암호화폐.. 안대.. 사기.. 도박판..

이렇게 보는 판국인데. 하물며 중국은 현재 암호화폐 거래는 중단된지 2년이 된 상황이죠.

 

블록체인을 언급한 것은 맞고,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 업체 허가에 일부 암호화폐 업체가 포함된 것도 사실입니다.

아마도 이 소식이 긍정적으로 일부 반영되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입니다.

 

만.약.에. 암호화폐를 몰살하겠다고 하면 또 가능한게 중국이거든요.

 

근데 암호화폐 이 기사에 따르면

[속보] 비트코인 15% 급등…시진핑 "블록체인 투자 늘려라"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1910262873g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사이버공간관리국에 새롭게 블록체인 서비스 등록 업체로 선발된 업체 명단에는 암호화폐 지갑 및 퍼블릭 체인 개발사나 채굴풀에 참여하는 기업들도 일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시 주석의 발언이나 중국의 블록체인 산업 육성 가속화가 완전한 암호화폐 산업 육성을 뜻하는 것은 아니라는 반론도 제기됐다. 여전히 민간 차원의 암호화폐 거래나 채굴 등에는 규제를 지속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이니 참 알수가 없네요.

개인적으로는 오르거나 내리는건 세력마음이고, 그 역시 차트로 알수 없다 인데.

오늘이 딱 그상황이네요. 시진핑을 재료로 써먹고 올리다니.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됩니다.

2만불 갑시다. 10만불 갑시다. 투자하는 모든 분들 부자됩시다. 

 

그리고 비트코인이 급등한 시점.. 벡트 거래량은 또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의미가 있겠죠.

 

오늘은 시진핑 주석과 블록체인 관련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중국 시진핑 주석발 상승일까요? 그냥 이것 역시 세력의 장난질일까요?

미스테리 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제가 올리는 뉴스와 정보들은 텔레그램 뉴스채널 

https://t.me/xvgwhitedog2

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https://xvgwhitedog.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moon0819

블록체인허브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땡글 https://www.ddengle.com/xvgwhitedo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