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美 증권 전문 변호사, '기관 투자자 유입 중 VS 근거 없다' 설전
헤지펀드들, 암호화폐서 발 뺀다...규제 문제로 차익 실현 곤란
모건크릭디지털에셋 창업자 "비트코인, 신규 투자자 진입 전망"
서체인 "BTC, 신규 투자자 유입·'큰손' 투자자 활발"
기관투자자들이 현재 매수중일까? 라는 CCN의 글을 읽어봤습니다.

=> 오늘의 픽 뉴스 입니다. 제목은 기관투자자들은 매수중일까 입니다.

약속한듯이 기관투자자에 대한 글들이 마구 쏟아졌습니다. 현재의 하락장에 버틸만한 근거중 하나는 기관투자자들이 저점매수 중이니 시간이 지나면 회복될것이다라는 믿음이었죠.

오늘 나온 여러가지 헤드라인에서는 반반이네요.
기관투자자들이 들어오고 있는지, 나가고 있는지요.

기사와 글들을 발췌하여 가져와 보겠습니다.

체르빈스키는 앞서 "개인 투자자들은 자산을 매각하고 있으나, 기관투자자들은 매입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연이은 헤지펀드의 퇴장이 이번 비트코인 하락장의 촉진제"라며 "개인 투자자의 손실이 막심하며, 헤지펀드도 발을 빼는 형국에 저점 매수를 원하는 투자자는 거의 없다"고 평가했다.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세가 비트코인 신뢰 시스템에 충격을 끼쳤지만, 여전히 신규 투자자의 진입이 전망되는 이유를 아래와 같이 설명

서체인은 "어제 BTC 신규 투자자들이 늘어났고, 동시에 '큰손' 투자자들의 움직임도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기관투자자들이 지난달 비트코인을 매수하여 쌓아 놓고 있을 정도라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상승해야지 35%나 떨어질리가 없다는 것이죠.

이에 대해 Chervinsky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전문투자가들과 기관투자자들은 새로운 자산군을 매입하는데 매우 신중하게 대하고 있고 종종 자산 또는 통화의 단기적인 가격 추세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되는 방식으로 투자한다라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기관투자자들이 매수하기 때문에 가격이 즉시 상승할 것이다"라는 결론을 내린 것이다.

암호화폐에 대한 기관투자자들의 요구가 실제로 강력하고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축적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 몇가지 글을 읽고 나서 드는 생각의 결론은 알 수 없다 입니다. 저들이 판단하는 근거는 대량이체의 움직임, OTC마켓 동향이지만 사실 이것조차 정확한 데이터가 없죠.

아래 나온 뉴스들의 원문을 읽어봐도 모든 분들이 비슷한 생각을 하실듯 합니다. 내일 비가 오는지 맑은지 처럼 아무도 모른다구요.

위에도 언급되는 소위 전문가들의 생각도 기관투자자들이 매입하고 있는지 아닌지에 대한 답은 없어보입니다. 만약 매입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숏 포지션을 통해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내고 있을것이라는 가정이죠.

개인적인 생각은 그렇습니다. 누군가는 팔았고, 누군가는 싰습니다. 그렇게 거래가 이루어 지니까요. 산 모든 사람이 개인일리 없고, 모두 다 기관일리도 없습니다. 행복회로를 섞으면 내년도 벡트와 etf승인을 예상한 마지막 저점매수라고 보고 싶네요.

제 판단의 근거는 기업들의 움직임입니다.

2017년에 대비 2018년도에 좀더 많은 기업들의 참여가 증가했죠. 기대중인 벡트도 MS, 스타벅스가 참여하죠. 국내 IT 대기업인 네이버, 카카오도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는건 알고 계실 겁니다.

단지 블록체인이 아닌 암호화폐와 그 관련 산업으로요. 이 시장이 망한다고 판단했다면 대량 채택을 위한 투자가 증가했을까 싶네요. 만약 현재 시장의 파이를 앞으로 출시될 서비스와 나눠먹는다고 하면요.

현재의 시가총액인 파이로는 나눠먹을 것도 없이 쪼그라든 상황이라, 기업들이 움직임이 증가된다면 이 시장의 파이는 반드시 증가할 것 같습니다. 그 근거로는 위에 언급한 벡트의 투자사인 MS, 스타벅스가 파이를 키우는 마중물이 되지 않을까 하는 것이죠.

기업들이 돈이 되지 않는 암호화폐 시장에 근거 없이 투자하지는 않을테니까요. 시기가 문제이긴 하지만요.

하나 반가운 소식중 하나는 어제도 물론 올라온 뉴스지만 일본 정부가 암호화폐를 인정하고 과세한다는 것이죠. 제도권 편입이라는 절차를요. 어떤 나라에게는 기준점이 될 고무적인 일이 될듯 합니다.

기관 투자자의 유입이 맞냐 틀리냐의 싸움보다는 암호화폐 시장이 과연 돈 많은 집단에게 이익이 되느냐를 따져보는 것이 옳을듯 합니다. 그들에게 이익이 되면 이 파이는 커질 것이고, 아니면 망하겠죠.

그 보이지 않는 그 세력의 등에 올라타 오래 기다린만큼의 보상을 받을수 있는 영리한 개미들이 되길 바랍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 글은 핸드폰으로 작성중이라 간혹 오타나 편집 미스가 있을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추천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뉴스 헤드라인
1.日 국세청, 암호화폐 관련 과세 방안 발표
2.정부가 암호화폐의 ‘돈세탁 위험성’을 확인했다
3.法 금감원, 담배가게 BTC 판매 계획 비판
4.정부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이 시작됐다
5.표철민·김승주,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이 됐다
6.美 증권 전문 변호사, '기관 투자자 유입 중 VS 근거 없다' 설전
7.월가 트레이더 "BTC, 내년 1월 2500 달러까지 하락"
8.헤지펀드들, 암호화폐서 발 뺀다...규제 문제로 차익 실현 곤란
9.모건크릭디지털에셋 창업자 "비트코인, 신규 투자자 진입 전망"
10.무엇이 다음 비트코인 상승을 일으킬 수 있나?
11.서체인 "BTC, 신규 투자자 유입·'큰손' 투자자 활발"
12.바이낸스, USDT 마켓 명칭 변경…스테이블코인 추가 예정
13.해킹당한 日 거래소 코인체크, 서비스 전면 재개
14.후오비 코리아, 연말까지 수수료 무료 혜택 및 원화 마켓 연다
15.기관투자자들이 현재 매수중일까? 라는 CCN의 글을 읽어봤습니다.
16.팜데일리: 비트코인 4만달러 오판에 대한 이야기
17.[18.11.26] 오하이오 주, 비트코인으로 세금 납부 합법화! KT 전산장애에 따른 거래소 장애! 다양한 소식들!
18.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28일의 호재 소식 (MaidSafeCoin외 8개)

■ 각국소식
[日 국세청, 암호화폐 관련 과세 방안 발표]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워치(crypto.watch)에 따르면, 일본 국세청이 최근 '암호화폐 관계 FAQ' 발표를 통해 암호화폐 과세 관련 설명을 내놓았다. 이에 따르면, 기업은 암호화폐 거래 수익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하며, 개인은 암호화폐 거래 수익, 암호화폐 상속 및 양도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한편, 하드포크로 발생한 암호화폐는 거래 이전에 세금을 납부할 필요가 없으며, 암호화폐를 통해 받은 임금 또한 세금을 납부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암호화폐 채굴로 얻은 수익에 대해서는 채굴 시간, 가격, 비용 등을 고려해 과세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일본 국세청은 암호화폐를 통해 얻은 이익을 '잡소득'으로 분류, 일정 금액 이상의 암호화폐 소득에 5%~45%의 누진세율을 적용하는 과세방안을 채택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정부가 암호화폐의 ‘돈세탁 위험성’을 확인했다
https://www.coindeskkorea.com/?p=34011

[法 금감원, 담배가게 BTC 판매 계획 비판]
온라인 경제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프랑스 금융시장청(AMF)이 26일(현지시간) 핀테크기업 케플러케이(KeplerK)의 담배가게 내 암호화폐 판매 계획을 비판했다. AMF는 케플러케이의 암호화폐 판매 과정에 고객을 위한 보호조치가 부족하며, 암호화폐가 개인 투자자에게 부적합하다고 평가했다. 케플러케이는 최근 프랑스 내 담배가게와 제휴를 맺고 비트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는 온라인 상품권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정부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이 시작됐다
https://www.coindeskkorea.com/?p=33948

표철민·김승주,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이 됐다
https://www.coindeskkorea.com/?p=34059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美 증권 전문 변호사, '기관 투자자 유입 중 VS 근거 없다' 설전]
암호화폐 미디어 CCN과 미국 증권 소송 전문 변호사인 제이크 체르빈스키가 기관 투자자의 암호화폐 시장 유입을 놓고 한차례 설전을 벌였다. 체르빈스키는 앞서 "개인 투자자들은 자산을 매각하고 있으나, 기관투자자들은 매입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CCN이 근거가 부족하다고 지적하자, 그는 다시 "전문화된 트레이더와 기관 투자자들은 새로운 자산에 신중하게 접근하며, 특히 자산 가격에 대한 단기적인 영향을 최소화 하는 방식으로 매입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이에 CCN 측은 다시 "BTC의 경우 상대적으로 유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기관투자자들은 코인베이스의 커스터디 서비스나, 피델리티 트러스트 등을 통해 BTC를 거래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장외시장은 불투명해 현재 기관들이 매입에 나서고 있는지도 확인하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월가 트레이더 "BTC, 내년 1월 2500 달러까지 하락"]
암호화폐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외환전문거래업체 오안다(OANDA)의 스티븐 인즈(Stephen Innes) 아태지역 선임 트레이더가 "BTC가 3,500 달러~6,000 달러 박스권에서 거래된 이후, 내년 1월 2,500 달러선까지 하락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최근 떠들썩한 BCH 하드포크와 주식시장의 영향 외에,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 TD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등 기관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관심을 보이고 있음에도 월가의 트레이더들은 전혀 관심이 없다는게 보이지 않는 하락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헤지펀드들, 암호화폐서 발 뺀다...규제 문제로 차익 실현 곤란]
중국 매체인 21세기경제보도는 올들어 헤지펀드들이 평균 50%를 상회하는 암호화폐 투자 손실에 대한 투자자의 문책에 직면했으며, 이에 헤지펀드들이 '손절'을 선택하고 암호화폐 포지션을 청산하고 있다고 27일 보도했다. 암호화폐 결제 및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 소속 애널리스트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은 "연이은 헤지펀드의 퇴장이 이번 비트코인 하락장의 촉진제"라며 "개인 투자자의 손실이 막심하며, 헤지펀드도 발을 빼는 형국에 저점 매수를 원하는 투자자는 거의 없다"고 평가했다. 익명의 미국 헤지펀드 매니저는 이와 관련해 "개인 투자자의 심리가 위축되고, 규제 문제가 비트코인을 붙잡으며 '금융 혁신' 등 차익이 실현될 기회를 놓쳤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모건크릭디지털에셋 창업자 "비트코인, 신규 투자자 진입 전망"]
미국 경제 미디어 CNBC에 따르면, 모건크릭디지털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 창업자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세가 비트코인 신뢰 시스템에 충격을 끼쳤지만, 여전히 신규 투자자의 진입이 전망되는 이유를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1.비트코인 배후의 암호화 기술은 가장 안전한 거래 시스템
2.비트코인은 지난 10년동안 활약이 가장 좋았던 자산 유형
3.현재 암호화폐 투자자의 대다수가 개인이며, 향후 기관 투자자들의 진입 가능성이 큼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무엇이 다음 비트코인 상승을 일으킬 수 있나?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11/27/btc112751/

[서체인 "BTC, 신규 투자자 유입·'큰손' 투자자 활발"]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플랫폼 서체인(Searchain.io)의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BTC 네트워크 관련 지표로는 신규 생성 주소 수와 활성화 주소 수 각가 20.33%, 12.43%의 증가세를 나타냈다. 하지만 온체인 거래 관련 지표로는 BTC의 거래소 유입량이 전날 대비 10.33%, 유출량은 8.19% 감소했으며, 총 거래량은 22.9% 늘었다. 또한 대규모 이체 건수는 25.23% 증가했다. 이에 대해 서체인은 "어제 BTC 신규 투자자들이 늘어났고, 동시에 '큰손' 투자자들의 움직임도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6.91% 내린 3,742.2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거래소 소식 및 이슈
[바이낸스, USDT 마켓 명칭 변경…스테이블코인 추가 예정]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USDT 마켓 명칭을 스테이블코인을 의미하는 'USDⓈ 마켓'으로 변경, 향후 거래 페어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해킹당한 日 거래소 코인체크, 서비스 전면 재개
https://www.coindeskkorea.com/?p=33993

후오비 코리아, 연말까지 수수료 무료 혜택 및 원화 마켓 연다
https://www.blockdaily.com/2018/11/26/3785/

■ 읽어볼만한 글
기관투자자들이 현재 매수중일까? 라는 CCN의 글을 읽어봤습니다.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ccn--1543254555494

팜데일리: 비트코인 4만달러 오판에 대한 이야기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4--1543259923950

■ 전일뉴스
[18.11.26] 오하이오 주, 비트코인으로 세금 납부 합법화! KT 전산장애에 따른 거래소 장애! 다양한 소식들!
http://xvgwhitedog.tistory.com/302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도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7.34% 하락한 3,84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123,616,310,159 달러로 5.61% 하락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9종목이 상승하고 89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하락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POLY(3.95%)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R(-15.86%)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5829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28일의 호재 소식 (MaidSafeCoin외 8개)
https://news.blocis.com/?p=25833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1 [기본용어]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기본용어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2 [코인]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코인

뉴스 & 에어드랍 &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