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한국은행 암호화폐 김치프리미엄 모니터링 요구
상하이 공안, 쉬밍싱 석방

일단 okex/okcoin 설립자 스타수 상하이 경찰에게 잡혔다가 풀려났다는 소식 입니다.

https://twitter.com/cnLedger/status/1039523921563803654?s=19

Sina News: Star Xu, founder of OKCoin/OKEX, is being investigated by Shanghai police. According to Lu Jun, officer at the local PD, Xu was suspected of fraud accused by investors. SH police has accepted the case.

https://twitter.com/coindesk/status/1039779124775215105?s=19

OKCoin's founder Star Xu wasn't arrested, but was assisting police in Shanghai over a bitcoin futures dispute, reports clarify.

투자자들에게 불법 마진 거래로 신고당해 상하이 경찰에게 조사 받은듯 한데요. 이름이 뉴스마다 스타수 or 쉬밍싱 이라고 되어있어 다른 사람인줄 알았는데 제가 보기엔 같은 사람 같네요.

현재 풀려났네요. 사기 혐의라는 제목만 보면 여전히도 큰일이 난듯 하지만 큰 문제는 아닌듯 해 보이네요. 후속 보도 체크가 필요해보이긴 합니다.

한국은행의 김치프리미엄 이야기 인데요.

자료를 보면 18년 2월 김프가 낀 시점을 자료로 사용하고 있지만 왜? 인지는 나와있지 않네요. 왜가 무척이나 중요해 보이는데요.

1~2월 장을 겪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해외 사격보다 50% 이상 한국 가격이 높은 프리미엄 시세가 존재했었죠.

그 이유는 제가 아는 한 비트코인 미전송 건수의 급격한 증가에 따른 것으로 기억 합니다. 해외 시세와 국내 시세의 차이가 좁혀질수 없게 보따리 꾼들의 자금 이동이 막혀버린 것이 그 이유죠.

제 기억에 미전송 거래 건수가 28만건 이상 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비트코인 전송 시간은 2~3주 정도 되었구요.

다시 기사와 연결지으면 한국은행에서 김치 프리미엄 모니터링을 요구한다는 것은 제가 보기엔 말도 안되어 보이네요.

원인이 어느정도 해결되었거든요. 비트코인 Segwit세그윗 적용으로. 비트코인 전송 속도가 작년에 대비하여 많이 빨라졌고 국내의 투기 세력들의 해외 옮겨감에 따라 거래량이 줄어 김치 프리미엄이 생길수 있는 조건이 사라졌다고 보입니다.

저만 이렇게 생각하지는 않을텐데 한국은행의 분석 내용은 속빈 강정 같다고 드는 생각은 무엇일까요.

항상 짧은 지식으로 풀어나가는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최근 이더리움의 몰락이다, 가격상승은 힘들다 등의 기사들은 보고는 있지만 전 그렇게 생각합니다. 기사들에서 언급하는 것 같이 무분별한 ICO 들의 이더리움 현금화가 큰 영향이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시장에 전문가는 없다. 그러므로 가격 역시도 아무도 모른다. 모든 판단은 정보에 근거한 자신에게 있기 때문에 저 역시도 가격과 가치가 일치하는 시기가 오길 바랄뿐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뉴스 헤드라인
1.필리핀 BSP, PDAX 법정화폐 거래 허가
2.英 FCA "재무부·BOE와 암호화폐 리스크 대책 연구 中"
3.한국은행 암호화폐 김치프리미엄 모니터링 요구
4.캐나다 최초의 비트코인 뮤추얼펀드 출시
5.캐나다 비트코인 뮤추얼 펀드 승인
6.조셉 영 "제미니 달러, 'ETF 승인' 보다 중요"
7.자오창펑 "블록체인 산업, 혁신 계속될 것"
8.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 Okex 설립자 스타 수, 사기혐의로 경찰에 체포
9.中 법률전문가 "OKEx '불법' 마진거래 사건, 중국에선 불법 아니다"
10.상하이 공안 "쉬밍싱 사건, 상하이 아닌 베이징에서 처리될 것"
11.상하이 공안, 쉬밍싱 석방
12.美 비트렉스, 몰타 지점 출범
13.비트코인, 재미난 사실과 수치 24가지
14.은행에 대한 금융구제와 초인플래이션에 질렸습니까? 그렇다면 비트코인은 뭔가 다른 것을 제공합니다....라는 사설을 읽어봤어요.

■ 각국소식
[필리핀 BSP, PDAX 법정화폐 거래 허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비트코인(News Bitcoin)에 따르면, 필리핀 암호화폐 거래소 PDAX가 현지 법정화폐(페소) 거래와 관련해 필리핀 중앙은행(BSP)으로부터 허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거래소는 현재 BTC, ETH, XRP, BCH, LTC 거래를 지원하며, 몇 주 내로 기타 암호화폐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英 FCA "재무부·BOE와 암호화폐 리스크 대책 연구 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앤드류 베일리(Andrew Bailey) 영국 금융감독청(FCA) 청장이 규제기관 연례 회의에서 "암호화폐 가격의 변동성과 투자자들의 투기로 인해 암호화폐에는 리스크가 분명히 존재한다"며 "FCA는 영국 재무부와 중앙은행(BOE)과 긴밀히 협력하여 해당 문제에 대한 적절한 대책을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한국은행 암호화폐 김치프리미엄 모니터링 요구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9/11/btc09117/

■ ETF 관련소식
캐나다 최초의 비트코인 뮤추얼펀드 출시
https://goo.gl/Wq6nKA

캐나다 비트코인 뮤추얼 펀드 승인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9/12/btc09123/

■ 시장분석 및 정보
[조셉 영 "제미니 달러, 'ETF 승인' 보다 중요"]
글로벌 경제 매거진 포브스(Forbes)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트위터를 통해 "윙클보스의 스테이블 코인이 2018년 안에 ETF 승인을 받는 것 보다 더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신뢰할만한 ETF는 언젠가 모 기관이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뉴욕 금융감독청(NYDFS)으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했고 미국 정부의 정기 회계감사를 받는 제미니 달러(Gemini Dollar)가 인증되지 않은 USDT와 TUSD를 대체하는 것이 더 중요한 이슈"라고 설명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자오창펑 "블록체인 산업, 혁신 계속될 것"]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CEO 자오창펑(赵长鹏)이 ETH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앞서 밝힌 '블록체인 산업, 더이상의 폭발적인 성장은 없다'라는 발언에 대해 "그 의견에 동의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2000년 모든 사람들이 인터넷에 대해 인지했을 당시에도, 구글, 페이스북, 에어비엔비, 알리바바 등 기업들의 규모는 작았다"며 "혁신은 계속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거래소 소식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 Okex 설립자 스타 수, 사기혐의로 경찰에 체포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9/12/btc09121/

[中 법률전문가 "OKEx '불법' 마진거래 사건, 중국에선 불법 아니다"]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법률전문가 시아오사(肖飒)가 일부 중국 투자자들이 OKEx 불법 마진거래에 대해 기소한 사건에 대해 "중국 현지에선 이를 불법으로 간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미국 증권 관련 법안과는 달리, 현재 거래되고 있는 토큰들은 중국 '회사법(公司法)'과 증권법(证券法)'에서는 증권으로 취급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상하이 공안 "쉬밍싱 사건, 상하이 아닌 베이징에서 처리될 것"]
11일 오후 6시, OKcoin 창업자 쉬밍싱(徐明星)의 사기 혐의를 조사하고 있는 상하이 공안 측이 "현재 경제사범 및 형사범 전담 부서의 조사 결과, 이번 사건은 상하이가 아닌 베이징에서 발생한 사건이다"라며 "내일 오전 중으로 쉬밍싱 사건과 관련된 모든 자료를 베이징 보안국으로 이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중국 커뮤니티에선 쉬밍싱이 "호텔 인근에서 7~8명의 사람으로부터 둘러싸였다"며 경찰과 대화하는 영상이 유포되면서 '쉬밍싱이 경찰에 체포되 자수하고 있다'는 루머가 확산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상하이 공안, 쉬밍싱 석방]
중국 현지 미디어가 상하이 공안의 발표를 인용 "OKcoin 창업자 쉬밍싱(徐明星)이 11일 22시 30분 석방됐다"고 보도했다. 앞서, 상하이 공안측은 "이번 사건은 상하이가 아닌 베이징에서 발생한 사건이다"라며 "내일 오전 중으로 쉬밍싱 사건과 관련된 모든 자료를 베이징 보안국으로 이관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美 비트렉스, 몰타 지점 출범]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베스트(Cryptovest)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몰타에 비트렉스 몰타(Bittrex Malta)를 출범, 현재 몰타 금융당국으로부터 라이선스 취득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읽어볼만한 글
비트코인, 재미난 사실과 수치 24가지
https://steemit.com/kr/@pius.pius/24

은행에 대한 금융구제와 초인플래이션에 질렸습니까? 그렇다면 비트코인은 뭔가 다른 것을 제공합니다....라는 사설을 읽어봤어요.
https://steemit.com/telegramdoraemon/@jrcombo70/j7x7y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09월 13일의 호재 소식 (PCHAIN)
https://news.blocis.com/?p=16602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