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오늘은 다룰 이야기가 많아서 간단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암호화폐도 재산...소득세-상속세 부과"...日정부 과세 결정

=> 제가 글에서 항상 언급하는 일본은 드디어 재산으로 인정하고 과세하기로 결론을 내었네요.

재무성은 21일 발표한 '국외재산조서 및 재산채무조서 취급' 일부 개정안에서 "현재 사회·경제 실태를 근거로 2020년 1월 1일 이후 재산채무조서에 가상화폐 기재란을 추가하고 필요한 정비를 도모한다"고 발표했다.

우리나라의 변명을 보자면 다른 나라의 상황을 보고 천천히(?) 진행하겠다고 하였죠. 얼마전 국무조정실장으로 임명된분이요. 일본은 했네요. 그럼 어떻게 하실건지? 라는 질문을 던지기도 전에. 이기사를 보시죠.

‘유령조직’된 국무조정실 가상통화 TF팀…올해 회의기록·자료 ‘0’건

=> 국무조정실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자료를 제출한 8월 이후부터 현재까지 가상통화 관련 어떠한 논의도 진행되지 않은 상황이다. 회의 자료도 없다.

정부 차원의 가상통화 관련 대책은 당초 금융위원회 소관이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의 이른바 ‘거래소 폐쇄’ 발언으로 논란이 일자 국무조정실이 진화에 나서면서 총괄권한이 넘어갔다.

지난 1월 15일 국무조정실은 예정에 없던 브리핑까지 갖으면서 “범정부차원에서 국무조정실이 중심이 되어 가상통화에 대한 부처입장 조유 등에 국무조정실이 중심이 되어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알렸다.

참. 잘하고 있죠? 결국 올해 초부터 회의조차 안했다는 겁니다. 이게 국내의 현실이죠. 욕조차 아까운 정부네요. 전혀 아무것도 안하고 있다는게 여실히 들어났죠. 심지어 프랑스에서는 담배가게에서도 비트코인를 구매할수 있다고 하는데 말이죠.

그러면서 암호화폐 세금 운운하는 놈들을 볼때는 정말 이가 갈리네요. 글이라 욕은 쓸수 없지만 대부분 저랑 비슷한 감정이실듯 하네요. 정책 자체 검토조차도 안하고 있으니 참. 어이가 없네요.

업비트·코인원 등 국내 거래소 ‘먹통’…아마존웹서비스 탓 접속 장애

=> 아침에 저도 깜짝 놀랐는데 아마존 서버 AWS 서울 리전에서 서비스 되는 많은 사이트 들이 먹통이었습니다. 대안도 많지 않은데 비약하자면 결국 중앙화된 서버의 문제점를 여실히 들어낸 사건이었네요. 얼마전 유튜브 서버 뻗은것도 마찬가지구요. 아직은 시기 상조지만 WWW의 확산처럼 블록체인이 결국 세상을 바꿀 혁명이 될지도요.

중국 공신부 CCID 퍼블릭체인 7차 평가 정보공개
https://news.blocis.com/?p=24741

=> 매달 4째주에 발표하는 중국쪽 자료입니다.
사실 큰 의미는 없지만 각자의 투자 코인들이 관심이시니, 제가 보는 관점에서는 현재 중국이 블록체인만 육성하고 있지만 어느 시점에서는 손바닥 뒤집듯 한순간에 친 암호화폐 정책쪽으로 돌아갈수도 있으니까요. 여러 사람들이 예상하는것처럼 중국, 자신들이 충분히 준비가 되었다고 판단할때쯤이요.

중국의 현재 정책기조와 반하지만 공공연구기관에서 코인에 대한 평가를 낸다는 것 자체로 의미가 있는듯 합니다.

15년 1월 기사 입니다.
비트코인, 200달러 아래로 급락... 추락하는 비트코인에 날개는 없다 15.01.15 14:34
http://www.etnews.com/20150115000128

이때도 추락하는 비트코인이었네요. 여전히 망하지 않았죠. 다시 올라갈 날을 기다려 봅니다.

쓰다보니 잡썰이 길어지긴 했네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 글은 핸드폰으로 작성중이라 간혹 오타나 편집 미스가 있을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추천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뉴스 헤드라인
1."암호화폐도 재산...소득세-상속세 부과"...日정부 과세 결정
2.美 실버게이트 은행 “암호화폐 스타트업 500여 곳과 거래”
3.프랑스, 전국 2.7만 개 '담배 가게'에서 비트코인 판매 예정
4.‘유령조직’된 국무조정실 가상통화 TF팀…올해 회의기록·자료 ‘0’건
5.코인데스크 "코인베이스 집단소송, 작년 BCH 시세 조작 및 내부거래 폭로"
6.中 디펀드 창업자 "BTC 하락, BCH 하드포크와 무관"
7.뉴욕타임스 "암호화폐 시세 급락 5가지 원인" 분석
8.OKCoin, 필리핀 정부 라이선스 취득
9.업비트·코인원 등 국내 거래소 ‘먹통’…아마존웹서비스 탓 접속 장애
10.코인베이스, BCH ABC 거래 재개…BCH SV는 보류
11.中 바이두 급상승 검색어, '채굴기 떨이 판매' 2위 기록
12.비트코인, 200달러 아래로 급락... 추락하는 비트코인에 날개는 없다 15.01.15 14:34
13.EEA, 서울에 한국 지사 설립
14.비트코인닷컴 "올해, 세계 경제가 베어마켓 겪어"
15.중국 공신부 CCID 퍼블릭체인 7차 평가 정보공개
16.[18.11.21] 벡트 오픈 연기 19년 1월 24일! 미 법무부 테더 조사! 잡썰과 다양한 소식들!
17.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23일의 호재 소식 (RChain외 4개)

■ 각국소식
"암호화폐도 재산...소득세-상속세 부과"...日정부 과세 결정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sec&sid1=004&oid=014&aid=0004131240

美 실버게이트 은행 “암호화폐 스타트업 500여 곳과 거래”
https://www.coindeskkorea.com/?p=33706

[프랑스, 전국 2.7만 개 '담배 가게'에서 비트코인 판매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코인스파이(CryptoCoinSpy)에 따르면, 프랑스 규제 기관이 프랑스에서 편의점 역할을 하는 '담배 가게'에서 비트코인을 판매하도록 허용했다. 이에 따라 2019년 초부터 약 4,000 개 점포에서 50~250 유로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게 되며, 시범 서비스 이후 전국 2.3만 개 점포로 비트코인 판매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단독] ‘유령조직’된 국무조정실 가상통화 TF팀…올해 회의기록·자료 ‘0’건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53866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코인데스크 "코인베이스 집단소송, 작년 BCH 시세 조작 및 내부거래 폭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최근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를 상대로 개정된 집단소송제안이 제기됐다. 해당 소송에서 지난 12월 암호화폐 거래소 관계자들이 BCH를 통해 이익을 취한 자세한 내용이 폭로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캘리포니아 북부 지방법원에 제출된 이 문서는, 왜 원고들이 코인베이스가 BCH에 대해 '거짓되고 기만적인' 발언을 했는지, 당시 거래소가 어떻게 BCH의 가격은 폭등하면서 BTC의 가격은 압력을 받도록 만들었는지에 대한 내용을 요약하며, 이를 통해 코인베이스가 일반 고객보다 먼저 BCH를 매집한 후 가격이 급등했을때 이익실현을 했다는 불만 사항을 담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中 디펀드 창업자 "BTC 하락, BCH 하드포크와 무관"]
중국 유명 크립토 VC 디펀드(DFUND)의 창업자 자오둥(趙東)이 본인의 웨이보(중국 SNS 플랫폼)를 통해 "최근 BTC 가격 급락의 근본적인 원인은 BCH 하드포크 이슈 때문이 아닌 투기 자본, 법정화폐 자본 이탈, 약세장 지속 등이다. BCH 하드포크는 이러한 악조건들을 대변할 좋은 핑계거리에 불과하다"며 "BCH 하드포크 이슈가 없더라도 BTC는 아마 똑같이 떨어졌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 그는 "진정한 BTC 애호가들에게 BTC 시세 폭락은 호재다. 어차피 그들은 BTC를 매도하지 않을 것이며 오히려 투기꾼들을 솎아내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뉴욕타임스 "암호화폐 시세 급락 5가지 원인" 분석]
지난 21일(현지 시간) 미국 유력 미디어 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가 최근 암호화폐 시장 급락을 야기한 주요 원인으로 아래와 같은 5가지 요인을 꼽았다. ▲규제를 받지 않는 인프라와 거래소는 리스크가 있다. 대다수의 암호화폐 거래는 미국 소재가 아닌 거래소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그 거래소들은 대부분 규제를 받지 못하고 있다. ▲규제 기관의 압박.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최근 불법 ICO에 대한 처벌 수준을 격상시킨 바 있다. ▲BCH 하드포크 관련 양대진영의 해시 전쟁으로 이어진 이슈는 암호화폐 거래 시장에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 ▲ETH를 포함한 대다수의 네트워크는 현재 기술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그들의 토큰의 실질적 사용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의 "정부, 암호화폐 산업 개입 및 관리 가능" 발언.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거래소 소식 및 이슈
[OKCoin, 필리핀 정부 라이선스 취득]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Coin이 필리핀 정부 금융혁신기술 및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경영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이에 따라 OKCoin은 필리핀 내 투자자를 대상으로 합법적인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업비트·코인원 등 국내 거래소 ‘먹통’…아마존웹서비스 탓 접속 장애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0704

[코인베이스, BCH ABC 거래 재개…BCH SV는 보류]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BCH ABC의 심볼로 BCH를 채택, 거래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20일(현지시간) 공지했다. 먼저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 및 코인베이스 프라임(Coinbase Prime) 내 거래를 지원, 다음주 내로 모바일 거래를 지원하며, 안전성이 확보된 다음 송금 서비스를 재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BCH SV 체인에 대한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평가중이며, 출금 서비스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中 바이두 급상승 검색어, '채굴기 떨이 판매' 2위 기록]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百度)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채굴기 떨이 판매(矿机按斤甩卖)'가 검색량 44만회를 기록, 검색어 랭킹 2위에 올랐다. 앞서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채굴 업계는 BTC를 비롯한 암호화폐 시세가 전반적으로 급락하며 '폐점'하는 업체가 늘어 중고 시장에 채굴 장비 매물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읽어볼만한 글
비트코인, 200달러 아래로 급락... 추락하는 비트코인에 날개는 없다 15.01.15 14:34
http://www.etnews.com/20150115000128

[EEA, 서울에 한국 지사 설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뉴스(ethnews)에 따르면, 글로벌 블록체인 단체인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이 지난 19일 서울에 새로운 한국 지사를 설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EEA는 작년 2월 뉴욕에서 처음 설립돼 수백개 기업으로 구성돼있으며,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들의 블록체인 솔루션 표준을 확립하고 있다. EEA는 이번 한국 지사가 EEA의 규모를 더욱 확장시키길 기대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비트코인닷컴 "올해, 세계 경제가 베어마켓 겪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이 칼럼을 통해 올해 시장의 하락세는 비단 암호화폐 시장에 국한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미디어는 "지난 두달간 FAANG(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시총의 1조 달러가 증발했다. 해당 기업들의 주가는 고점 대비 각각 39%, 20%, 25%, 36%, 20% 하락했다"며, "나스닥 지수는 8월 30일 고점 대비 15% 하락, 유가는 10월 고점 대비 20 달러 하락했으며, 11월 20일 S&P500 11개 업종이 모두 하락했으며, 특히 에너지와 기술섹터가 각각 3.5%, 2.4% 하락했다"고 강조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중국 공신부 CCID 퍼블릭체인 7차 평가 정보공개
https://news.blocis.com/?p=24741

■ 전일뉴스
[18.11.21] 벡트 오픈 연기 19년 1월 24일! 미 법무부 테더 조사! 잡썰과 다양한 소식들!
http://xvgwhitedog.tistory.com/287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수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2.14% 상승한 4,64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150,473,125,162 달러로 4.28% 상승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90종목이 상승하고 9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상승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DASH(9.78%)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SRN(-5.28%)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4682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23일의 호재 소식 (RChain외 4개)
https://news.blocis.com/?p=24683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1 [기본용어]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기본용어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2 [코인]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코인

뉴스 & 에어드랍 &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