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오늘은 거래소 관련 소식이 많네요.

日 자이프 거래소, 해킹 공격으로 67억엔 한국돈 약 700억원이 탈취당한 상황이나, 자산 매각으로 피해복구 금액은 마련한듯 합니다. 또한 해커의 주소를 추적중인 상황으로 보입니다. 추가 보도를 기다려봐야 겠네요.

JP 모건이 Bakkt 거래소와 파트너쉽 예정이라는 내용입니다. 암호화폐 데스크를 개설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관련 업무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11월 오픈 예정된 Bakkt 거래소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19일 빗썸에 따르면 러시아 대형 국책은행 가즈프롬뱅크의 최고위 임원들은 지난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빗썸 본사를 방문했다.

가즈프롬뱅크는 러시아 최대 에너지 국영기업 가즈프롬의 금융 자회사로 러시아 3대 은행에 속한다. 최근 스위스에서 가상화폐 거래 시범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가상화폐를 활용한 사업을 모색 중이다.

빗썸+러시아 진출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기사에 따르면 무엇인가 협의가 진행중인것은 맞는듯 보입니다.

어제 기사에서 업비트는 싱가폴로 진출하는걸로 보이는데 빗썸은 러시아로 진출하려나요.

빗썸은 여기에도 들어가네요.

법무법인 에이원, '가두리-마이닝 거래소' 4곳 집단소송 추진
가두리 펌핑과 마이닝 코인으로 이슈가 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코인제스트, 캐셔레스트, 코인빗에 대한 공동소송이 추진될 예정

건전한 거래소가 되어야 할텐데요. 암호화폐 투자의 큰 리스크중 하나가 거래소 리스크라는게 아직도 초기시장 단계에 머물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중국 공신부 산하 CCID 평가 정보 5차 는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자료 입니다. 참고로 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뉴스 헤드라인
1.美 의회, IRS에 암호화폐 세금 관련 구체 규정 요청
2.이란, 암호화폐 채굴설비 수입 합법화 진행
3.중국 공신부 산하 CCID 평가 정보 5차
4.국회서 ‘블록체인 민간입법협의체’ 출범 …규제 기틀 마련할까
5.SEC 위원장 이더리움이 유가증권이 아니라고 한 것은 아직 명확히 결정된 사항은 아니다.
6.싱크마켓츠 "기관·대형투자자, 베어마켓에도 여전히 낙관적"
7.JP모건, Bakkt 거래소와 파트너십 예정
8.日 자이프 거래소, 해킹 공격으로 입출금 정지
9.日 자이프 거래소, FISCO에 50억엔 상당 지분 매각
10.코인포스트 "'日 자이프 해커' 의심 주소 발견"
11.크라켄, 대규모 거래 허용 OTC 플랫폼 출시
12.라인, 연말까지 링크 생태계 구축
13.후오비, 비트트레이드 인수로 ‘첫 정부 허가 법정화폐 거래’ 가능해져
14.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러시아 진출 초읽기…국책은행과 협력 논의
15.바이넨스, 전세계 모든 곳에서 비트코인 거래소를 만들 계획
16.법무법인 에이원, '가두리-마이닝 거래소' 4곳 집단소송 추진
17.뉴욕법무부가 뉴욕에서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보낸 설문지의 분석결과...이거 코미디입니다...
18.Europol의 조사: 비트코인이 여전히 범죄에 가장 많이 이용되지만, Privacy Coin들로 옮겨갈 것이다...
19.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09월 21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20개)

■ 각국소식
[美 의회, IRS에 암호화폐 세금 관련 구체 규정 요청]
미국 현지 미디어 액시오스(Axios)에 따르면, 미국 상원 재정 위원회와 하원 세입 위원회가 최근 미국 국세청(IRS)에게 암호화폐 세금에 관한 구체적인 규정을 요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IRS가 2014년 암호화폐에 대해 과세를 진행하겠다고 발표했지만 그 이후 어떠한 구체적인 지침을 제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IRS는 조세 항목을 설정하는데 있어 하드포크 등 분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이란, 암호화폐 채굴설비 수입 합법화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이란 정부가 최근 암호화폐 채굴업을 경제활동으로 승인한 후, 암호화폐 채굴설비 수입(the Import of Mining Equipment)에 대해서도 합법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란 사이버스페이스 최고 위원회(the Islamic Republic’s Supreme Council of Cyberspace)의 아볼로산 피로자바디(Abolhassan Firouzabadi) 비서관은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합법화 외에도, 온라인 디지털 자산 거래소 설립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중국 공신부 산하 CCID 평가 정보 5차
https://steemit.com/coinkorea/@moon0819/ccid-5

[국회서 ‘블록체인 민간입법협의체’ 출범 …규제 기틀 마련할까]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089

■ SEC & ETF 관련소식
SEC 위원장 이더리움이 유가증권이 아니라고 한 것은 아직 명확히 결정된 사항은 아니다.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9/20/eth09201/

■ 시장분석 및 정보
[싱크마켓츠 "기관·대형투자자, 베어마켓에도 여전히 낙관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Newsbtc에 따르면, 영국 싱크마켓츠(Think Markets U.K.)의 수석 애널리스트 나엠 아슬람(Naeem Aslam)이 올해 암호화폐 시장의 약세와 관련해 "단기간에 재차 큰 반등이 오기는 어렵지만, 기관이나 대형투자자는 여전히 시장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현재 대규모 거래들이 발생하는 장외 거래에 대한 수요가 크다"며 "유통시장의 거래는 더욱 보수적인 양상을 띄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JP모건, Bakkt 거래소와 파트너십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가 JP모건의 관계자 두명의 발언을 인용, JP모건이 Bakkt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맺고 암호화폐 데스크를 개설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관련 업무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해당 암호화폐 데스크가 개설될 경우, JP모건의 고객이 일반 계정 인터페이스를 통해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거래소 소식
[日 자이프 거래소, 해킹 공격으로 입출금 정지]
IT 전문 미디어 지디넷(ZDnet)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Zaif)가 지난 14일 발생한 해킹 공격으로 6천만 달러의 피해를 입었다. 자이프 거래소는 17일 해킹 사실을 발견했으며 18일 당국에 신고했다. 자이프 거래소의 입출금 서비스는 네트워크의 안전이 확인될 때까지 잠정 정지된 상태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 “Zaif” 해킹 “약 67억엔 상당 유출”
https://news.blocis.com/?p=17493

[日 자이프 거래소, FISCO에 50억엔 상당 지분 매각]
일본 닛케이 신문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Zaif)가 해킹 피해를 입은 후 일본 금융투자사 피스코(FISCO)에게 50억 엔(약 4,450만 달러) 규모의 지분을 매각, 피해 복구 자금을 충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이프 거래소는 앞서 지난 14일 해킹으로 인해 6,000만 달러 규모의 피해를 입고 18일 일본 당국에 신고한 바 있다. 현재 자이프 거래소의 입출금 서비스는 중단된 상태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코인포스트 "'日 자이프 해커' 의심 주소 발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가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자이프(Zaif)를 공격한 해커의 비트코인 주소로 의심되는 주소가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현재 해당 주소의 사실 여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지만, 해당 주소는 지난 14일부터 여러 번에 걸쳐 총 5,966.1 BTC가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자이프가 해킹 당한 5,966 BTC와 매우 유사한 수치이다. 이어 코인포스트는 "현재 해당 주소의 모든 BTC가 다른 여러 주소로 이체됐으나, 추적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크라켄, 대규모 거래 허용 OTC 플랫폼 출시]
최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공식 채널을 통해 "우리는 시장에 더 많은 유동성을 제공하고 대규모 주문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관 및 개인에게 맞춤형 OTC 거래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크라켄은 "OTC 데스크는 10만 달러, 1억 유로, 2,000 BTC 등 거래 금액에 무관하게 안전하고 편리한 처리 및 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공지에 따르면, 크라켄의 OTC 데스크는 달러, 유로화, 엔화 등 세 종류의 법정화폐를 취급하며 BTC, ETH를 비롯한 총 17종의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한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라인, 연말까지 링크 생태계 구축]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라인 측이 현재 진행 중인 '컨센서스 싱가포르 2018’에서 디지털 경제 플랜을 공개했다. 2018년 말까지 링크 토큰을 중심으로 한 생태계 시스템을 조성한다는 방침으로, 앞서 밝혔던 1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펀드 조성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라인측은 이를 통해 ICO와 토큰 판매가 없이, 링크 블록체인 기반의 DApp 개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후오비, 비트트레이드 인수로 ‘첫 정부 허가 법정화폐 거래’ 가능해져]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071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러시아 진출 초읽기…국책은행과 협력 논의
http://m.fntimes.com/html/view.php?ud=201809200940597486f09e13944d_18

바이넨스, 전세계 모든 곳에서 비트코인 거래소를 만들 계획
https://goo.gl/JF6u3J

[법무법인 에이원, '가두리-마이닝 거래소' 4곳 집단소송 추진]
에너지 경제에 따르면, 법무법인 에이원이 최근 가두리 펌핑(인위적으로 가격 펌핑을 유도함으로써 시장의 건전성을 침해하는 행위)과 마이닝 코인으로 이슈가 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코인제스트, 캐셔레스트, 코인빗에 대한 공동소송이 추진될 예정이다. 에이원 측은 가두리 펌핑과 마이닝 코인으로 인해 잠재적인 손해 본 투자자를 공개 모집하고 있으며 대상 암호화폐는 빗썸 25종, 코인빗 15종, 캐셔레스트 21종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http://m.ekn.kr/section_view.html?no=387474#_enliple

■ 읽어볼만한 글
뉴욕법무부가 뉴욕에서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보낸 설문지의 분석결과...이거 코미디입니다...
https://steemit.com/telegramdoraemon/@jrcombo70/37ddvr

Europol의 조사: 비트코인이 여전히 범죄에 가장 많이 이용되지만, Privacy Coin들로 옮겨갈 것이다...
https://steemit.com/telegramdoraemon/@jrcombo70/europol-privacy-coin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09월 21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20개)
https://news.blocis.com/?p=17500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수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1.19% 상승한 6,39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200,407,263,756 달러로 0.92% 상승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68종목이 상승하고 31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상승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DRGN(9.41%)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AOA(-11.18%)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17496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