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두바이 첫 정식 등록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 두바이 알 자루니(Al Zarooni) 그룹과 크립토 불스가 공동 출자해 첫 정식 등록 암호화폐 거래소를 출범시켰다. 해당 거래소 이름은 크립토 불스(Crypto Bulls Exchange)다.

이와 관련해 크립토 불스의 샤샤 굽파 CEO는 아랍에미레이트 연방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속에서 아시아 및 중동 지역의 투자를 유치할 수 있을것이라 전했다.

진짜 아랍에미레이트 정부지원이라고 하니 매번 농담처럼 이야기 하는 오일머니가 들어오려나요. ㅋㅋ 김치국 부터 한번 마셔봅니다.

SEC, 11월 5일 “Bitcoin ETF” 의견수렴 마감
https://news.blocis.com/?p=22276

=> 8월 23일 거절된 ETF 9개에 대한 추가 의견 수렴이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11월 5일이 승인 발표일이라고 잘못 알려져 있기도 하였는데요.

그러면 알려진대로 11월 5일 부터 내년 2월 중 언제라도 결정이 날듯 합니다. 사실 결과는 아무도 모르지만요. 거절한 이후에 또 거절한다? 그런 결과 나올경우 SEC 입장이 이상할 듯 합니다. 그래도 행복회로를 돌리는 이유중 하나이니 잘되었으면 좋겠네요.

네이버 출자 유럽펀드, 유럽 암호화폐 채굴기업 비트퓨리에 투자

=> 네이버는 일본 라인을 통해 비트박스 거래소 오픈과 라인코인 발행 등을 해왔는데요. 이번엔 출자 펀드가 채굴 기업에 투자 했네요. 돈냄새가 나나 봅니다. 암호화폐 시장이요.

모건 스탠리의 보고서를 제대로 읽어봅시다. 월스트릿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좋은 자료잖아요.

=> 암호화폐가 금융에 구체적인 부분이 될 잠재력이 있다는 것에 대한 이야기, 블럭체인의 혜택과 기업들의 활용에 대한 이야기, 블럭체인을 이용한 거래의 장점/효율성, 그리고 은행의 블럭체인이용사례등을 나열합니다.

그런데...

이 보고서를 보면, 모건 스탠리의 태도는 지난날의 태도와는 바뀌어 있다고 합니다. 상당히 긍정적인 방향으로 보인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여전히 유보상태입니다.

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골사람님 글을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기존의 태도보다는 긍정적이 되었다는 것이 핵심 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 글은 핸드폰으로 작성중이라 간혹 오타나 편집 미스가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추천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뉴스 헤드라인
1.케냐 정통부 장관 "암호화폐에 개방적 입장"
2.두바이 첫 정식 등록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3.블록체인 실태조사 마무리…ICO 전면금지 풀리나
4.베네수엘라 2대 은행, 고객 계좌 잔액 페트로로 표시
5.SEC, 11월 5일 “Bitcoin ETF” 의견수렴 마감
6.SEC “ICO 가이드라인 조만간 발표할 것”…ETF 입장 정리도
7.네이버 출자 유럽펀드, 유럽 암호화폐 채굴기업 비트퓨리에 투자
8.스테이블코인 테더의 새 은행 파트너 델텍, 글로벌 대형 자금세탁 사건에 연루
9.코인베이스 CTO, 암호화폐는 기술 주류에 진입하고 있다
10.비트렉스, 달러 마켓 관련 정보 업데이트...美 29개 주 지원
11.‘원화 증발’ 피해자, 6개월째 보상 요구하다 코인빗 형사고소
12.모건 스탠리의 보고서를 제대로 읽어봅시다. 월스트릿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좋은 자료잖아요.
13.[18.11.6] 가상화폐 불법복제 220억 19명 적발! 다양한 소식들!
14.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08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21개)

■ 각국소식
[케냐 정통부 장관 "암호화폐에 개방적 입장"]
중국 관영 미디어 신징바오(新京報)에 따르면, 조셉 무체루 케냐 정통부 장관이 최근 인터뷰를 통해 "케냐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개방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며 "이들은 새로운 기회들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암호화폐 기술을 통해 투명성, 효율성, 보안성 및 비용 절감 등 부분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술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만큼, 케냐를 글로벌 무대에 합류할 수 있도록 이끌어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그는 "케냐 중앙은행은 암호화폐 유통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암호화폐 관련 지식 및 리스크를 대중에게 전파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두바이 첫 정식 등록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https://goo.gl/XndtYX

블록체인 실태조사 마무리…ICO 전면금지 풀리나
http://mbiz.heraldcorp.com/view.php?ud=20181107000483#cb

[베네수엘라 2대 은행, 고객 계좌 잔액 페트로로 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최근 베네수엘라 2대 은행인 바네스코(Banesco) 및 메르칸틸(Mercantil)의 온라인 뱅킹 화면에서 고객 잔액을 베네수엘라 국가 발행 석유 기반 암호화폐 페트로로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미디어에 따르면, 현재 해당 은행들의 온라인 뱅킹 화면에서 고객은 베네수엘라 법정화폐 볼리바르 및 법정 암호화폐 페트로 두 가지 화폐 단위로 표시할 수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SEC, 11월 5일 “Bitcoin ETF” 의견수렴 마감
https://news.blocis.com/?p=22276

SEC “ICO 가이드라인 조만간 발표할 것”…ETF 입장 정리도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0286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네이버 출자 유럽펀드, 유럽 암호화폐 채굴기업 비트퓨리에 투자
http://decenter.sedaily.com/NewsView/1S73H9ONY7

스테이블코인 테더의 새 은행 파트너 델텍, 글로벌 대형 자금세탁 사건에 연루
http://decenter.sedaily.com/NewsView/1S73GX6I5N

코인베이스 CTO, 암호화폐는 기술 주류에 진입하고 있다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11/07/btc11071/

■ 거래소 소식
[비트렉스, 달러 마켓 관련 정보 업데이트...美 29개 주 지원]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가 6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법정화폐(달러) 마켓 거래 및 입출금 관련 공지를 업데이트했다. 이에 따라 현재 비트렉스는 미국 내 29개 주에서 달러화의 입출금 및 달러 마켓 거래 서비스를 지원한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원화 증발’ 피해자, 6개월째 보상 요구하다 코인빗 형사고소
http://www.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003

■ 읽어볼만한 글
모건 스탠리의 보고서를 제대로 읽어봅시다. 월스트릿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좋은 자료잖아요.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1541570564755

■ 전일뉴스
[18.11.6] 가상화폐 불법복제 220억 19명 적발! 다양한 소식들!
http://xvgwhitedog.tistory.com/229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수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0.89% 상승한 6,53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219,477,636,730 달러로 2.89% 상승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79종목이 상승하고 20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상승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XRP(7.39%)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RDD(-4.12%)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2227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08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21개)
https://news.blocis.com/?p=22231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1 [기본용어]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기본용어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2 [코인]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코인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