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중국 중재위, “비트코인, 재산으로 법 보호 받아야” 판결
中 기업 분쟁 기구, BTC 등 암호화폐 자산으로 인정...법적 보호 받아야

오늘은 중국소식을 전해 봅니다. 어제 일본소식중에는 다른건 제외하더라도 이말이 가장 인상 깊었는데요.

일본 금융 서비스청(FSA) 관계자는 암호화폐가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 산업이며 전문가들이 관료들보다 적시에 규칙을 만드는 것이 더 낫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한마디로 일본의 암호화폐 정책이 표현되네요.

중국은 대표적인 암호화폐 반대국가이면서 블록체인 육성정책을 펼치고 있는 데요. 이런 상황에서의 소식이 참 흥미롭네요. 처음에는 두개가 다른 곳인줄 알았지만 같은 곳이었네요.

중재위는 “중국 법률 및 규정에서 개인 간의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하지 않는다”며 “비트코인이 경제적 가치를 제공하는 만큼 재산의 속성을 띄기 때문에 기존 법률에 따라 보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해당 기구는 "비트코인을 법정 화폐로 볼 수 없지만, 법률적 보호를 받는 자산으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법정화폐는 아니더라도 법률적 보호를 받는 자산이다. 멋지네요. 어제 언급한 그 나라(?)와 다르죠? 바다이야기 운운 하는 그 나라와 비교해보면요.

중국도 암호화폐를 반대하는거지 그 자체를 부정하는 입장은 아닌듯 하네요. 저 중재위가 중국 정부 전체의 입장을 대변하지는 않겠지만 앞으로의 분쟁에서도 판례가 있으니 참고는 되겠죠.

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규제 기관은 벡트의 비트코인 선물을 11월 첫째주에 승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익명의 소식통이라 거릅니다만 되면 좋고 안되면 말고니, 큰 영향은 없을듯 합니다. 참고로 벡트 첫 선물 출시는 12월 12일 예정입니다.

코인마켓캡이 취급하는 암호화폐 가짓수 역대 최고치 경신
2013년 출범당시 66개의 암호화폐가 현재 2,112개라고 하니 참 할말이 없네요. 김진화 대표가 한말이 생각나네요. 90% 코인들은 없어질 것이라고요.

"빗썸 주도로 글로벌 거래소연합 출범…실생활까지 쓰일 BXA토큰 내달쯤 발행"

빗썸 매각이후 큰 움직임이네요. 빗썸 코인 BXA.
하.지.만.

비티씨코리아홀딩스의 과반수 지분을 약 4000억원에 사들인 김 대표는 25일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얼마전 홍콩에 빗썸 탈중앙화 거래소(DEX)를 개설한 것을 시작으로 해외 10개국에 직접 거래소를 만드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고 우선 싱가포르 거래소 설립을 위해 등록절차까지 마무리한 상태”

국내에서는 암호화폐공개(ICO)가 금지돼 있는 만큼 BXA토큰은 싱가포르와 홍콩, 일본 등 해외 기관투자가들만을 상대로 극히 소량만 배분할 계획

라고 하니 한국은 해당사항이 없나봅니다. 한국 거래소들도 패싱코리아 하고 있으니. 현 상황이 안타깝기만 하네요. 암호화폐에 대한 한국정부의 긍정적소식은 기대를 안하는게 답 일듯 합니다.(제가 매번 국내 소식을 비관하며 바라보는 이유는 그렇게 밖에 보이지가 않아서 입니다. 긍정적 소식이 있다면 기쁜마음으로 전하겠죠)

한주간도 버티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뉴스 헤드라인
1.중국 중재위, “비트코인, 재산으로 법 보호 받아야” 판결
2.中 기업 분쟁 기구, BTC 등 암호화폐 자산으로 인정...법적 보호 받아야
3.스페인, '암호화폐 자산 신고 의무화' 법안 초안 발표
4.대만 금융감독위원회, 내년중반 ICO 허용할 듯
5.조폐공사, 공공기관 첫 블록체인 플랫폼 공개
6.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규제 기관은 벡트의 비트코인 선물을 11월 첫째주에 승인할 수 있다
7.코인마켓캡이 취급하는 암호화폐 가짓수 역대 최고치 경신
8.마스터카드, '암호화폐 은행' 특허 출원
9.애플 공동창업자 "BTC는 '디지털 골드'"
10."빗썸 주도로 글로벌 거래소연합 출범…실생활까지 쓰일 BXA토큰 내달쯤 발행"
11.CNBC 랜 노이너 코인베이스 IPO 정보공개
12.바이낸스 우간다 정식 론칭...우간다 실링 입출금 지원
13.美 법원, 코인베이스 'BCH 상장 내부자 거래 의혹' 소송 기각
14.스테이블코인이 이더리움 네트웍 위에서 작동함으로 생기는 장점에 대한 글이 있더군요
15.Sony가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을 출시한다고 하네요
16.블록체인(Blockchain), 렛져(Ledger)와 함께 하드웨어 지갑 출시
17.[18.10.25] 암호화폐 선진국 일본의 부러운 행보! 테더 5억 USDT 소각! 다양한 소식들!
18.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0월 27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22개)

■ 각국소식
중국 중재위, “비트코인, 재산으로 법 보호 받아야” 판결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983

[中 기업 분쟁 기구, BTC 등 암호화폐 자산으로 인정...법적 보호 받아야]
중국 내 해외 기업 분쟁 조정을 담당하는 국제중재원 심천 지부(深圳国际仲裁院)가 최근 BTC 등 암호화폐를 기업 자산으로 인정하는 판례를 남긴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심천 국제중재원은 최근 발생한 기업 간 지분 양도 분쟁에서 "BTC, BCH, BCD 등 암호화폐 자산을 계약법(合同法)과 민법총책(民法总则)에 의거, 양사가 작성한 계약 내용 및 당사자들의 의중을 볼 때 자산으로 인정하며, 동시에 법적으로 보호를 받아야 한다"고 판결했다. 해당 기구는 "비트코인을 법정 화폐로 볼 수 없지만, 법률적 보호를 받는 자산으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스페인, '암호화폐 자산 신고 의무화' 법안 초안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스페인 재무장관 마리아 헤수스 몬테로(María Jesús Montero)가 25일 재무부 이사회의 비준을 얻은 사기 예방 관련 법안 초안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해당 법안을 통해, 암호화폐 보유자들을 대상으로 스페인 국세청(Agencia Tributaria)에 자신의 신분과 암호화폐 보유 자산 보고를 의무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대만 금융감독위원회, 내년중반 ICO 허용할 듯
http://me2.do/5EhnzMb7

조폐공사, 공공기관 첫 블록체인 플랫폼 공개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975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익명의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규제 기관은 벡트의 비트코인 선물을 11월 첫째주에 승인할 수 있다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10/26/btc102611/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코인마켓캡이 취급하는 암호화폐 가짓수 역대 최고치 경신
https://www.coindeskkorea.com/coinmarketcap/

[마스터카드, '암호화폐 은행' 특허 출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미국 특허청(USPTO)이 25일(현지시간) 발표한 문건을 인용, 마스터카드가 암호화폐 부분지급준비금 관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전했다. 해당 특허는 암호화 자산과 법정화폐 자산을 동시 추적하는 시스템과 사실상 암호화폐·법정화폐를 결합한 계좌에 대한 은행 서비스를 묘사하고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애플 공동창업자 "BTC는 '디지털 골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최근 애플의 공동 창업자이자 암호화폐 옹호론자인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크립토 인베스트 서밋'(Crypto Invest Summit)에 참석해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digital gold)과 같다. 어떤 누구도 비트코인을 의도적으로 통제할 수 없다. 사람들은 비트코인을 컴퓨터 시대 초창기의 '작은 컴퓨터'에 비교하며 대기업들은 이에 투자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PC 컴퓨팅 초창기에도 사람들은 신기술에 대해 비웃었고, 일부 사람들만이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를 캐치해냈다"고 말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거래소 소식
"빗썸 주도로 글로벌 거래소연합 출범…실생활까지 쓰일 BXA토큰 내달쯤 발행"
http://m.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3981926619376528&mediaCodeNo=257

CNBC 랜 노이너 코인베이스 IPO 정보공개
https://news.blocis.com/?p=21530

[바이낸스 우간다 정식 론칭...우간다 실링 입출금 지원]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바이낸스 우간다를 정식 론칭했으며, 우간다 실링 입출급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현재 우간다 실링 마켓에 BTC·ETH가 상장된 상태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美 법원, 코인베이스 'BCH 상장 내부자 거래 의혹' 소송 기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미국 연방 법원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BCH 상장 관련 내부자거래 의혹을 제기한 제프리 버크(Jeffrey Berk, 원고)의 소송을 기각했다. 이와 관련해 법원은 "BCH 상장과 관련한 투자자 손실의 책임이 코인베이스 측에 있다는 주장과 내부자 거래가 있었다는 주장에 원고 측은 합법적인 근거를 제시하지 못했다"며 기각의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제프리 버크는 코인베이스가 지난해 12월 BCH를 상장할 당시, 상장 전 내부자거래를 통해 시세를 조작해 투자자 손실을 유발했다고 주장하며 코인베이스를 현지 법원에 고발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읽어볼만한 글
스테이블코인이 이더리움 네트웍 위에서 작동함으로 생기는 장점에 대한 글이 있더군요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1540509949404

Sony가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을 출시한다고 하네요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sony--1540488505270

블록체인(Blockchain), 렛져(Ledger)와 함께 하드웨어 지갑 출시
https://news.blocis.com/?p=21542

■ 전일뉴스
[18.10.25] 암호화폐 선진국 일본의 부러운 행보! 테더 5억 USDT 소각! 다양한 소식들!
http://xvgwhitedog.tistory.com/176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도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0.31% 하락한 6,53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209,531,856,364 달러로 0.08% 하락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29종목이 상승하고 70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하락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LINK(7.14%)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ETN(-14.35%)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1532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0월 27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22개)
https://news.blocis.com/?p=21535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