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반에크 "BTC ETF 반려 요인 모두 해결했다"...SEC와 회동

ETF 관련 진전이 보이는 뉴스 입니다.

뉴스에 따르면,
ETF 상품 출시를 위해 당국에 허가를 신청한 반에크(VanEck) 측이 오늘(2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회동을 가졌다. 이날 반에크 측은 지난 8월 SEC의 반려 결정 사유를 모두 '해결'했다고 밝혔다.

CBOE, VanEak, SolidX등의 대표들이 이번에 트럼프 행정부로부터 임명된 SEC 위원 Roisman과 회동

Roisman이 “crypto-friendly”라고 “소문이 난 “Hester Peirce” 위원과 같은 기관에 속한다는 것을 언급했고 또한 비트코인의 ETF 승인을 거절한 Kerara Stein이 12월에 자리를 ​​비울 것으로 예상했다.

따라서 비트코인 ETF는 12월에서 내년 2월에는 반드시 승인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전망하고 있다.

라고 보도되었습니다.

ETF에 대한 긍정 또는 부정적인 입장을 제외하더라도 일이 진행되는 수순으로 보아하니 시기의 문제일뿐 승인되리라는건 당연한 일로 받아들이고 있는듯 하네요. SEC의 ETF의 핵심적인 거절 사유가 시장조작 가능성인데. 이 부분 해결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중인것으로 보이니까요.

코인베이스의 Custody, 미국 공인 암호화폐 관리 라이센스 발표

이것 역시 좋은 소식인데요. 커스터디가 무엇인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xvgwhitedog.tistory.com/151

코인베이스의 자회사인 Coinbase Custody Trust Company는 뉴욕주 규제당국으로부터 독립적인 자격을 갖춘 보관인 (custodian)의 자격을 받았습니다.

몇일전에 골드만삭스와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투자한 Bitgo에서도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확인했는데요. 이 서비스가 기관투자자들을 끌어들일수 있는 기본 조건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 역시도 기분좋은 소식입니다.

마지막 소식은 여러개를 섞어보겠습니다.

일본은 거래소 자율 규제단체를 인정한다는 글 아래쪽에
국내에는 아직까지 금융 당국으로부터 지위를 인정받은 자율 규제 단체는 존재하지 않는 상태다.라고 붙어있구요.

필리핀도 규제방안을 마련중이고,스페인정부의 법률초안의 통과소식, 스위스 은행의 ICO 가능 소식 뒤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가 최근 ‘ZXG 크립토상품 1호’가 자본시장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검찰에 통보한 금감원의 뉴스에서 한숨만 쉬고 갑니다.

솔찍히 자세한 내용은 법률가가 아니라 모르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장을 장려하는 소식이 아닌건 분명해보이네요.

제 글의 일부분을 제대로 된 규제와 정책없이 터져나오는 속터지는 뉴스들에 할애하고 있다는 사실이 오늘도 아쉽기만 합니다. 국내로부터 출발하는 좋은 소식들은 언제쯤 들을수 있을까요?(아마 이번 생에는 안될듯 하지만. 해외 선진국들이 앞서나갈때 대충 따라가겠죠. 언제나 그래왔듯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시장은 큰 움직임을 준비중인듯 하니 그 소식으로 마음이 놓입니다.

글을 쓰면서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은 마음이 앞서니까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뉴스 헤드라인
1.日 금융청, 거래소 '자율 규제 단체' 인정
2.필리핀 SEC, 암호화폐 관련 규제 방안 마련 중
3.스페인 정부, 암호화 자산 법률 초안 통과…보유액 공개 요구
4.스위스쿼트, 현지 은행 첫 ICO 플랫폼 정식 오픈
5.블록체인 개발자 한데 모이는 ‘비들 서울 2018’…내달 29일 막올라
6.SEC 위원장과의 비트코인 ETF 회의록
7.반에크 "BTC ETF 반려 요인 모두 해결했다"...SEC와 회동
8.익명의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ETF의 승인 가능성은 아주 높다
9.SEC 위원, BTC ETF 심사 요소 3가지
10.랜 노이너 "BTC ETF, 2019년 1분기 승인 가능성 커"
11.ICO 1년, 무슨 일 있었나…암호화폐 10개 중 8개, 상장가 밑으로 ‘뚝’
12.금감원, ZXG를 검찰에 통보한다
13.지닉스 "ZXG 펀드 불법 없다...당국 협조할 것"
14.코인베이스와 서클, 스테이블코인 USDC 출시
15.코인베이스의 Custody, 미국 공인 암호화폐 관리 라이센스 발표
16.CBOE, VanEak, SolidX등의 대표들이 이번에 트럼프 행정부로부터 임명된 SEC 위원 Roisman과 회동이 있었다...는 소식입니다.
17.코인베이스의 자회사인 Coinbase Custody Trust Company가 뉴욕주로부터 보관업 (또는 신탁업)에 해당하는 Custodian License를 받았습니다.
18.테더가 크라켄으로 몰리는 이유
19.[18.10.23] 벡트 Bakkt 첫 상품출시 12월 12일! 싱가포르 국부펀드 바이낸스 투자! 다양한 소식들!
20.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0월 25일의 호재 소식 (이더리움외 15개)

■ 각국소식
[日 금융청, 거래소 '자율 규제 단체' 인정]
일본 지지통신(時事通信)의 보도에 따르면, 일본 금융청(FSA)이 '일본 가상통화 교환업 협회'를 자금 결제법에 근거한 자율 규제 단체로 인정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협회는 현지 16개 암호화폐 거래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율적인 거래소 규정을 제정해 왔다. 규정에는 암호화폐 레버리지 거래의 4배 상한 설정(기존 20배까지 가능), 자금 유출 예방을 위한 예금·국채 등 안전 자산 보유 등 내용이 포함된 바 있다. 반면 국내에는 아직까지 금융 당국으로부터 지위를 인정받은 자율 규제 단체는 존재하지 않는 상태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필리핀 SEC, 암호화폐 관련 규제 방안 마련 중]
필리핀 유력 미디어 GMA 네트워크에 따르면, 필리핀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중앙은행과 협력하여 암호화폐 거래 및 ICO 관련 규제 방안을 마련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Ephyro Luis Amatong SEC 위원은 "중앙은행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감사를 진행한데 따라, SEC 또한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구속력 있는 규정을 이르면 올해 안에 제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스페인 정부, 암호화 자산 법률 초안 통과…보유액 공개 요구
https://tokenpost.kr/article-4593

[스위스쿼트, 현지 은행 첫 ICO 플랫폼 정식 오픈]
스위스 인터넷 은행 스위스쿼트(Swissquote)가 오늘(24일) ICO 투자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해당 은행 플랫폼에서 ICO 프로젝트 토큰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스위스쿼트 ICO 플랫폼은 현재 BTC 등 5개 코인을 기축 통화로 ICO 토큰 매매를 지원하고 있다. 은행은 앞서 22일 현지 은행 최초로 ICO 토큰을 구입하고, 크립토 자산을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블록체인 개발자 한데 모이는 ‘비들 서울 2018’…내달 29일 막올라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904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SEC 위원장과의 비트코인 ETF 회의록
https://goo.gl/VSRj4t

[반에크 "BTC ETF 반려 요인 모두 해결했다"...SEC와 회동]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비트코인 ETF 상품 출시를 위해 당국에 허가를 신청한 반에크(VanEck) 측이 오늘(2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회동을 가졌다. 이날 반에크 측은 지난 8월 SEC의 반려 결정 사유를 모두 '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SEC가 비트코인 ETF를 허용해야 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비트코인 파생 상품 시장은 엄격한 규제 감독을 받고 있다. CBOE, 비트코인 선물, OTC 모두 시장의 관리하에 운영되고 있다. 앞서 상품 기반의 ETP(상장지수상품)가 허용된 승인된 연장선상에서 가격 조작과 관련된 리스크도 해소된 상태다. CBOE의 규정이 Trust, Share 상품의 잠재적인 시장 조작행위 리스크를 감시, 투자자들을 보호하고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익명의 보도에 따르면 비트코인 ETF의 승인 가능성은 아주 높다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10/24/btc102451/

[SEC 위원, BTC ETF 심사 요소 3가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카라 스타인(Kara Stein) 위원이 인터뷰를 통해 "BTC ETF를 신청하는 모든 주체는 반드시 '정확한 밸류에이션 방법', '실질적인 투자자 보호', '충분한 유동성'을 증명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랜 노이너 "BTC ETF, 2019년 1분기 승인 가능성 커"]
미국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의 프로그램 호스트 랜 노이너(Ran NeuNer)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C ETF는 2019년 1분기 말에 승인될 가능성이 있다"며 "승인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신임 위원 엘라드 로이스만(Elad Roisman)이 ETF에 관한 회의를 열었다는 사실에서 이를 확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ICO 1년, 무슨 일 있었나…암호화폐 10개 중 8개, 상장가 밑으로 ‘뚝’
https://blockinpress.com/archives/9924

금감원, ZXG를 검찰에 통보한다
https://steemit.com/kr/@coindeskkorea/zxg

[지닉스 "ZXG 펀드 불법 없다...당국 협조할 것"]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가 최근 ‘ZXG 크립토상품 1호’와 관련해 "상품 기획단계에서 적법성 검토를 진행했으며 불법적 사항들이 없다는 판단 하에 해당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닉스는 "현재 금융당국으로부터 어떠한 형태의 연락도 받지 못한 상황이고, 차후 협조 요청이 있을 시 충실히 임하겠다"며 "금융당국이나 정부의 명확한 지침이 있기 전까지 2호 상품 출시도 연기된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 투자자 보호를 위해 금융당국의 중단 지시가 있기 전까지 ZXG거래는 계속 지원, 추가적 적법성 검토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금융당국 측은 펀드코인의 적법성 여부에 대해 검토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거래소 소식
코인베이스와 서클, 스테이블코인 USDC 출시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10/24/alt102411/

코인베이스의 Custody, 미국 공인 암호화폐 관리 라이센스 발표
https://goo.gl/tGtZTS

■ 읽어볼만한 글
CBOE, VanEak, SolidX등의 대표들이 이번에 트럼프 행정부로부터 임명된 SEC 위원 Roisman과 회동이 있었다...는 소식입니다.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cboe-vaneak-solidx-roisman--1540318522094

코인베이스의 자회사인 Coinbase Custody Trust Company가 뉴욕주로부터 보관업 (또는 신탁업)에 해당하는 Custodian License를 받았습니다.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coinbase-custody-trust-company-custodian-license--1540335575286

테더가 크라켄으로 몰리는 이유
https://steemit.com/kr/@coindeskkorea/v7qvp

■ 전일뉴스
[18.10.23] 벡트 Bakkt 첫 상품출시 12월 12일! 싱가포르 국부펀드 바이낸스 투자! 다양한 소식들!
http://xvgwhitedog.tistory.com/167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도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0.28% 하락한 6,54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209,817,499,167 달러로 0.07% 상승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40종목이 상승하고 59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하락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DGTX(7.19%)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RVN(-23.65%)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1242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0월 25일의 호재 소식 (이더리움외 15개)
https://news.blocis.com/?p=21243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