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부산국제영화제 블록체인 도입한다. 암호화폐로 VOD, 티켓, 상품 구매추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블록체인을 도입한다는 기사인데요. 저고 깜짝 놀랐습니다. 어떤 암호화폐 이던지 대박이네 하고 기사를 읽어보았는데요.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지정, 활용하는 민간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블록체인보안협동조합(이사장 유도욱)은 영화제 사무국과 관련 양해각서(MOU)를 교환, 영화제 기간에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플랫폼 개발과 상용화 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부산국제영화제 사무국은 “(블록체인보안협동조합과) MOU를 교환한 건 맞지만 조합에서 제시한 암호화폐 관련 사업에 대해서는 확정되거나 구체적으로 협의하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번 암호화폐 결제 등은 사무국과 별도 논의된 바 없다”고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결론은 추측성 기사에 가깝다는 생각입니다. 구체적 계획도 나온것이 없구요.

정말 사용된다면 대박일텐데요. 기자의 확대 해석이 될런지? 정말 좋은 홍보채널이 될런지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이래서 기사내용은 정확히 읽어봐야 합니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2.0 출시, 2019년으로"

다양한 원인을 고려할 때 이더리움 2.0은 2019년에 출시될 예정"이라며 "작업증명(PoW), 개념증명(PoS)이 아닌, 새로운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채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런 기사인데요. 한가지 흥미로운 사실이. POW도 POS 도 아닌 알고리즘이 내년에 나온다는 내용이네요. 현재 대표적 컨센서스는 POW POS DPOS로 알려져 있는데요. 물론 여러가지 기사와 정보가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대표적 3개의 컨센서스가 아닌 새로운 알고리즘이 어떤것일지 궁금합니다.

기사화된게 많지 않아 기사가 올라오면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주말에는 새 소식들이 많이 올라오지는 않거든요.

일반적 뉴스는 Business day 월~금 기준으로 올라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뉴스 헤드라인
1.Wirex, 캐나다 서비스 개시
2.러 RSPP, 암호화폐 분류 및 권리관련 규정법 재정
3.유럽중앙은행 총재 "유럽중앙은행 암호화폐 발행 계획 없다"
4.부산국제영화제 블록체인 도입한다. 암호화폐로 VOD, 티켓, 상품 구매추진
5.바이낸스 CEO "암호화폐 시세 곧 회복"
6.美 증권 중개 기업, 내년 6000만 달러 규모 크립토 자산 발행
7.제주 찾은 바이낸스, 첫 한국 밋업 현장은?
8.바이낸스 싱가포르, 18일 법정화폐 마켓 클로즈 베타 실시
9.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2.0 출시, 2019년으로"

■ 각국소식
[Wirex, 캐나다 서비스 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지갑 플랫폼 와이어렉스(Wirex)가 최근 캐나다에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와이어렉스 사용자는 비자(Visa)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러 RSPP, 암호화폐 분류 및 권리관련 규정법 재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뉴스(bitcoinnews)에 따르면, 러시아 기업가 연맹(RSPP, The Russian Union of Industrialists and Entrepreneurs)이 암호화폐 관련법 재정을 통해 암호화폐에 특수한 지위를 부여하고, 중앙은행의 규제를 받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연맹은 제출한 문서에서 암호화폐를 토큰(증권에 해당), 암호화폐 그리고 '디지털 서명' 3가지로 분류했으며, 암호화폐 거래소와 보유자에 대한 권리를 규정했다. 이와 관련해 RSPP는 "해당 법안이 정부의 '암호화폐 금융 자산'법에서 나타난 모순을 해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유럽중앙은행 총재 "유럽중앙은행 암호화폐 발행 계획 없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유럽중앙은행 총재 마리오 드라기(Mario Draghi)가 14일(현지시간) "유럽중앙은행은 암호화폐를 발행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현재 기반 기술도 부족할 뿐더러, 유럽 내 유로화 사용 또한 매우 안정되어 있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실제 개개인이 발행한 온라인 토큰에 불과한 BTC 등 암호화폐의 빠른 확산이 중앙은행 또한 흐름에 맞춰 각자의 암호화폐를 발행해야되는 것이 아니냐는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며 "이는 보유자들이 직접 중앙은행에 대한 통제권을 가진 채 은행시스템을 우회할 수 있으며, 심지어 화폐 정책에 대한 결정권 또한 가질 수 있게 된다"고 우려했다. 아울러 그는 "현재 이러한 변화는 시기상조다. 암호화폐의 수요는 현재 없는 상태다"며 "블록체인 기술 또한 한 단계 더 발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부산국제영화제 블록체인 도입한다. 암호화폐로 VOD, 티켓, 상품 구매추진
http://m.etnews.com/20180913000306?obj=Tzo4OiJzdGRDbGFzcyI6Mjp7czo3OiJyZWZlcmVyIjtOO3M6NzoiZm9yd2FyZCI7czoxMzoid2ViIHRvIG1vYmlsZSI7fQ%3D%3D

■ 시장분석 및 정보
[바이낸스 CEO "암호화폐 시세 곧 회복"]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赵长鹏)이 개인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알트코인의 시세가 곧 회복될 것"이라며 "투자자들이 지속적인 하락을 원치 않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는 자오창펑이 한 트위터 이용자가 "이더리움 시세가 200 달러 선을 회복했지만 50위권 암호화폐가 여전히 하락세에 있다"고 게재한 글을 리트윗하며 견해를 밝힌 것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美 증권 중개 기업, 내년 6000만 달러 규모 크립토 자산 발행]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블룸버그의 보도를 인용해 "미국 증권 중개 회사 EF휴톤(Hutton)의 모기업인 헌트(HUNT Inc.)가 오는 2019년 1월 600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토큰 등 다양한 암호화 자산 상품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F휴톤 측은 이와 관련해 "해당 상품들에 대한 정보가 담긴 백서는 아직 발표되지 않은 상태라며"오는 가을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거래소 소식
[제주 찾은 바이낸스, 첫 한국 밋업 현장은?]
https://blockinpress.com/archives/8933

[바이낸스 싱가포르, 18일 법정화폐 마켓 클로즈 베타 실시]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최고경영자(CEO) 자오창펑이 "18일(현지 시간) '바이낸스 싱가포르'의 법정화폐 마켓 서비스 관련 3일간의 클로즈 베타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는 바이낸스의 첫 번째 법정화폐 거래 서비스 진출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읽어볼만한 글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2.0 출시, 2019년으로"]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암호화폐 & 디지털 자산 회담 2018(Cryptocurrencies & Digital Asset Dialogue 2018)에서 "다양한 원인을 고려할 때 이더리움 2.0은 2019년에 출시될 예정"이라며 "작업증명(PoW), 개념증명(PoS)이 아닌, 새로운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채택할 것"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09월 17일의 호재 소식 (IOTA외 14개)
https://news.blocis.com/?p=16948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원문보기
https://steemit.com/coinkorea/@moon0819/18-9-16-2-0-20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