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어제는 모든 분들이 비슷하시겠지만 정신을 차리느라 하루 건너뛰었네요. 오늘의 소식 몇개를 체크해 보겠습니다.

벡트(Bakkt) BTC 선물 출시 19년 1월 24일로 연기
https://news.blocis.com/?p=24422

=> 이 소식이 참 안타깝네요. 12월의 불장을 기대하는 분들에게 큰 호재였는데요. 최초의 11월-> 12월 12일 -> 19년 1월 24일로 연기되었습니다.

벡트 선물 거래소의 긍정적 효과로 기관투자자 유입을 들수 있는데요. 이 역시도 기사에 언급된 것 처럼 CFTC 미국선물상품거래위원회의 승인이 필요한듯 합니다. NYSE에서 주도하는 거래 플랫폼으로 현존하는 규정안에서 진행하는 것이죠. 그래서 벡트 거래소 상품출시를 기다려왔는데요. 좀더 시간이 필요해 보이네요. 참고로 반에크 Bitcoin ETF 발표 예정 기한이 2월내로 알려져 있죠.

벡트 상품 정보는 아래 pdf 파일을 참고하세요.
https://www.theice.com/publicdocs/futures_us/exchange_notices/ICE_Futures_US-Notice_BitcoinLaunch20181120.pdf

이미 연기는 확정이라 현재의 상황에서 최상의 시나리오는

ETF승인 팍! 1월
벡트 오픈 팍! 1월
기관투자자가 팍! 1월

물론 12월이 어떻게 움직일지는 아무도 모르죠. 오를지 내릴지.

그냥 행복회로 돌립니다. 이거라도 없는 시간은 많이 힘든듯 하네요. 그리고 사실 두개의 시기도 우연찮게 맞물리구요.

좀 안좋은 소식은 테더 관련 소식인데요.

미국 법무부 테더와 비트파이넥스 가격조작 가능성에 대해 조사

=> 테더는 말썽이네요. 조금 알고 계신분들은 테더와 빗파의 관계는 알고계실테니.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테더의 영향력이 큰 상황이라 좋은 소식은 아니네요. 최근 주 거래은행을 바꾼 상황에서도 그 은행이 세탁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하니. 잡음이 많은 듯 하네요.

사실 뉴스를 정리하고 짧은 생각을 적어 넣는 것 자체도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일입니다.

그럼에도 꾸준히 작성하는 이유중 하나는 아마도 이 시장을 같이 버텨가는 동지애도 있나 봅니다. 어려운 시기를 같이 버티면서 느끼는 동질감과 마음에 위로말이죠.

어제 하루는 잘 버텨온 1년간 좀 크게 멘탈이 흔들린 하루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다시 뉴스와 잡썰을 적는 이유는 힘내려구요. 누가 이기나 봐야죠.

항상 말씀드리지만 좋은 소식만 신나서 전해드리는 날이 오길 기원해봅니다.

그리고 버티다 버티다 언젠가는. 아무런 이유없이 미친듯이 상승하는 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 글은 핸드폰으로 작성중이라 간혹 오타나 편집 미스가 있을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추천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뉴스 헤드라인
1.미국 법무부 테더와 비트파이넥스 가격조작 가능성에 대해 조사
2.미국 선관위 “암호화폐 채굴로 정치 후원 긍정적으로 검토”
3.암호화폐 모처럼 호재…美 SEC "주식과 같다"
4.내년 G20 회의 의제 확정, 암호화폐 규제 포함
5.中 중앙은행 금융 연구원 "블록체인 통해 인민폐 디지털화 추진"
6.벡트(Bakkt) BTC 선물 출시 19년 1월 24일로 연기
7.中 바이두 급상승 검색어, '채굴기 떨이 판매' 2위 기록
8.BTC 시세 급락, 中 중소형 채굴장 '폐점' 속출
9.BCHABC, 0.18.5 버전 업데이트...네트워크 보호 강화
10.코인긱 창업자 "SV, ABC보다 네트워크 효율 및 확장성에서 우위"
11.바이낸스, 미국 OTC 거래 데스크 '코이 트레이딩' 투자
12.비트코인 코어팀 SegWit의 새로운 업그레이드 개발중
13.스테이블 코인...이게 정말 당국에게는 진짜 골치꺼리가 될 것 같습니다.
14.신일골드코인의 부활…두 번 속으면 속은 사람이 호구
15.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22일의 호재 소식 (리스크외 1개)

■ 각국소식
미국 법무부 테더와 비트파이넥스 가격조작 가능성에 대해 조사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11/21/btc112151/

미국 선관위 “암호화폐 채굴로 정치 후원 긍정적으로 검토”
https://www.coindeskkorea.com/?p=33603

암호화폐 모처럼 호재…美 SEC "주식과 같다"
http://naver.me/5tgNewTP

[내년 G20 회의 의제 확정, 암호화폐 규제 포함]
도쿄 신문에 따르면, 일본이 의장국을 맡는 내년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회의의 주요 의제가 19일 확정됐다. IT 대기업에 대한 디지털 과세, 국제 수지 불균형 문제 등이 논의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암호화폐 규제 문제가 함께 다뤄질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中 중앙은행 금융 연구원 "블록체인 통해 인민폐 디지털화 추진"]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인민은행 금융연구소 연구원 저우핑주오(邹平座)가 2018년 베이징 아태경제협력 포럼에서 "우리는 현재 블록체인을 통해 인민폐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비트코인은 디지털자산이지 디지털화폐가 아니다"라며 "'화폐'의 조건을 갖추고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벡트(Bakkt) BTC 선물 출시 19년 1월 24일로 연기
https://news.blocis.com/?p=24422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 거래소 소식 및 이슈
[中 바이두 급상승 검색어, '채굴기 떨이 판매' 2위 기록]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百度)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채굴기 떨이 판매(矿机按斤甩卖)'가 검색량 44만회를 기록, 검색어 랭킹 2위에 올랐다. 앞서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채굴 업계는 BTC를 비롯한 암호화폐 시세가 전반적으로 급락하며 '폐점'하는 업체가 늘어 중고 시장에 채굴 장비 매물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BTC 시세 급락, 中 중소형 채굴장 '폐점' 속출]
중국 증권 전문 온라인 미디어 차이리엔셔(财联社)이 "20일(현지 시간) 오후 한때 BTC 가격이 4,300 달러대까지 추락하며 연간 최저가를 기록했다. 이에 중국의 일부 중소형 채굴장들은 채굴 비용보다 낮아진 BTC 시세를 감당하지 못 하고 운영을 포기한 채 채굴 장비들을 중고 시장에 매물로 내놓기 시작했다. 지난해 2만 위안(당시 환율 기준 약 360만 원)을 호가하던 채굴기들은 현재 중고시장에서 1천 위안(현재 환율 기준 약 162만원)에 거래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BCHABC, 0.18.5 버전 업데이트...네트워크 보호 강화]
방금 전 BCH 주요 커뮤니티이자 하드포크 양대진영 중 하나인 비트코인ABC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 ABC 0.18.5 버전'을 릴리즈 했다고 공지했다. 해당 버전은 10회의 컨펌 이후 트랜잭션 변경을 불가능하게 하는 재구성 보호(reorg protection) 기능을 강화했다는 게 비트코인 ABC 측의 설명이다. 현재 바이낸스 기준 BCHABC는 4.33% 내린 220.7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코인긱 창업자 "SV, ABC보다 네트워크 효율 및 확장성에서 우위"]
20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겸 채굴풀 운영사 코인긱(Coingeek)의 창업자이자 BCH 하드포크 양대진영 중 하나인 비트코인SV의 대표 인물 캘빈 아이어(Calvin Ayre)가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총르바오(聰日報)와의 인터뷰에서 "BCH 하드포크 양대진영인 SV는 초창기 비트코인 프로토콜을 복원한다. 안정적인 비트코인 프로토콜을 유지하는 것은 SV의 중대 사명이다. 또한 SV는 더 빠르고 확장성이 뛰어난 네트워크로 만들고자 한다. 지난 하드포크에서 SV는 최대 블록크기를 128MB까지 늘리는 데 합의했고 향후 블록크기를 꾸준히 늘려나갈 것이다. 이에 반해 ABC의 블록크기는 32MB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바이낸스, 미국 OTC 거래 데스크 '코이 트레이딩'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산하 엑셀러레이터 바이낸스 랩(Binance Labs)이 미국 암호화폐 장외시장(OTC) 거래 데스크 코이 트레이딩(Koi Trading)에 약 300만 달러를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 랩 관계자 엘라 장(Ella Zhang )은 "코이 트레이딩은 법정화폐와 암호화폐를 잇는 교량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는 바이낸스의 비전과 일치하며, 자유로운 가치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읽어볼만한 글
비트코인 코어팀 SegWit의 새로운 업그레이드 개발중
https://goo.gl/426PeM

스테이블 코인...이게 정말 당국에게는 진짜 골치꺼리가 될 것 같습니다.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1542691573375

신일골드코인의 부활…두 번 속으면 속은 사람이 호구
https://tconomy.io/2662

■ 전일뉴스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도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8.21% 하락한 4,54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144,296,609,756 달러로 9.43% 하락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12종목이 상승하고 85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하락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ODE(8.91%)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ETP(-21.32%)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4423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22일의 호재 소식 (리스크외 1개)
https://news.blocis.com/?p=24429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1 [기본용어]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기본용어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2 [코인]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코인

뉴스 & 에어드랍 &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