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BCH 하드포크 관련 주요 거래소 현황
코인댄스 "BCHABC, BCH로 표기"

비트코인캐시 블록 진행상황
https://cash.coin.dance

=> 이번주 비트코인캐시 해시 전쟁을 보며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진짜 비트코인과 암호화폐가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의 탈중앙화가 되어있는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 입니다.

사실 고래들의 보유량이나 해시파워를 보더라도 탈중앙화라고 보긴 어렵긴 하죠. 비트코인의 탄생이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인해 탄생했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 통화의 발행 주체가 국가에서 선채굴했거나 돈 많은 투자자들에게 넘어간건 아닐런지.

어쨋든 우지한 VS 크레이그 라이트의 비트코인캐시 하그포크 전쟁은 이 시장을 흔들만큼의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은 부정할수 없을듯 합니다. 둘다 나쁜놈이죠.

암호화폐는 나쁘고 블록체인은 옳다.
암호화폐는 옳고 블록체인도 옳다.

둘중 후자가 제가 이 시장을 바라보는 근본적인 가치관이지만 이번 사태는 참 아직도 갈길이 멀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됩니다.

물론 뇌피셜입니다만 기관투자자들이나 아니면 기관투자자들의 유입을 준비중인 많은 기업 혹은 신규 스타트업들 모두 다 어떻게 보면 탈중앙화를 표방하고 나온 코인들의 중앙화된 선점을 모르고 있진 않을텐데 말이죠. 고래들이 많이 보유하고 시장을 흔들정도의 힘이 있다는 점은(이번 사태와 같은) 아직 이 시장이 작다라는 점이죠.

아마 ETF나 벡트의 효과를 기대하시는 분들은 비슷할 겁니다. 큰 시장으로부터의 자금유입.

비트코인캐시의 내부 전쟁을 보며 아직도 이 시장은 초기단계이며 기관투자자들이 눈독들이는 상황은 분명해 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전체 투자시장 금액 대비 우지한과 크레이그 라이트의 싸움은 정말 큰손들에게는 피래미들끼리의 싸움일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왜 탈중앙화를 표방하는 대표적인 코인들의 중앙화된 보유를 알고 있음에도 큰 손의 형님들이 들어오고자 하는 이유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장이 매력적이라는걸 반증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다르게 말하면 주식, 펀드, 부동산, ETF, 선물시장 등등 현재 알려진 많은 투자 상품들의 투자처가 포화가 온것이 아닌가 하고요. 투자자금은 항상 움직이고 있으니 이 시장으로 들어와 주기를 바라는 거죠.

이상 뇌피셜이었습니다. 어쨋든 바라는 단 한가지는 침체된 장을 살려줄 큰손들이 등장하여 암호화폐를 투자하는 사람들이 숨좀 쉴수 있게 장이 회복되는게 아닐까 싶네요. 하락 1년은 너무하자나요.

잡설이 좀 깁니다만 다음주는 좋은소식이 있길 기대해 봅니다.

요약
탈중앙화를 표방하지만 현재 코인들의 분배 상황은 일부 중앙화되어 있을지라도 기관투자자들의 유입에 대한 신호는 이 시장이 아직 작고 매력적이다 라는 것을 반증하는것이 아닐까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 글은 핸드폰으로 작성중이라 간혹 오타나 편집 미스가 있을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추천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뉴스 헤드라인
1.에스토니아, 암호화폐 합법화 진행... 900여 관련 업체에 라이선스 발급
2.美 재정부 "암호화폐, 금융 시스템 영향 미치기는 너무 작다"
3.美 ICO 스타트업, 작년 발행 토큰 증권으로 등록
4.유럽 중앙은행 임원, “암호화폐는 2008년 금융위기가 낳은 사악한 결과물”
5.美 SEC, ICO 및 디지털 자산 관련 입장 정리
6.스위스, 최초 암호화폐 ETP 승인
7.톰리, 비트코인 전망치를 15,000달러로 하향하다
8.코인댄스 "BCHABC, BCH로 표기"
9.BCH 하드포크 관련 주요 거래소 현황
10.[18.11.16]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대전 Bitcoin ABC 승! 다양한 소식들!
11.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19일의 호재 소식 (네오외 4개)

■ 각국소식
[에스토니아, 암호화폐 합법화 진행... 900여 관련 업체에 라이선스 발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에스토니아 정부가 유럽지역 최초로 암호화폐 합법화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해당 정부 당국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약 500곳과 암호화폐 지갑서비스업체 약 400곳에 라이선스를 발급했다. 또한 약 2주의 유예기간을 두고 암호화폐 관련 뱅킹서비스 문제를 처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美 재정부 "암호화폐, 금융 시스템 영향 미치기는 너무 작다"]
암호화폐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미국 재정부 금융연구실(OFR)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현재 암호화폐가 미국 금융 시스템에 위협을 미치지 않는다"고 진단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암호화폐 시장의 규모는 작으며, 어떠한 방식으로도 미국의 GDP 혹은 가구 당 자산에 영향을 미치기 힘들다는 분석이다. 다만 보고서는 "그럼에도 암호화폐에 대한 감독 및 규제는 계속 되어야 한다. 빠르게 변하는 암호화폐는 향후 유동성, 시장 리스크 등 일부 금융 리스크를 확대하는 요소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美 ICO 스타트업, 작년 발행 토큰 증권으로 등록]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현지 암호화폐 스타트업 2곳이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와 1년 전 발행한 토큰을 '증권'으로 등록하기로 합의했다. 해당 스타트업은 각각 CarrierEQ Inc와 Paragon Coin Inc다. 해당 스타트업들은 지난해 ICO 및 토큰 세일을 진행했으며, CarrierEQ Inc의 경우 1500만 달러를 조달했다. Paragon Coin Inc는 1200만 달러를 조달했다. 해당 회사들은 토큰을 증권으로 등록하는 동시에, 일부 조달한 자금을 투자자들에게 돌려 주었으며, 25만 달러의 벌금을 납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SEC 측 관계자는 "ICO를 통해 증권을 발행한 회사는 증권 등록법을 꼭 이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유럽 중앙은행 임원, “암호화폐는 2008년 금융위기가 낳은 사악한 결과물”
https://www.coinpress.co.kr/2018/11/17/11962

■ SEC & ETF & Bakkt 관련소식
[美 SEC, ICO 및 디지털 자산 관련 입장 정리]
1.'투자 계약'을 통해 발행 판매되는 디지털 자산은 거래과정에서 어떤 명칭이나 기술이 사용되더라도 증권에 속한다.
2.미등록 및 불법 발행된 디지털 자산에 대해서는 벌금 납부와 함께 증권거래법에 따라 증권등록을 진행해야 한다. 등록 과정에서 디지털자산에 투자한 투자자가 배상을 요구할 경우 디지털자산 발행자는 반드시 이를 이행해야 한다.
3.디지털자산 증권을 보유하고 있거나 관련 투자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기관은 반드시 당국에 등록해야 하며, 감독관리 및 수탁인으로서의 책임을 져야 한다.
4.디지털자산 증권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모든 주체는 어떤 기술을 사용하던, 연방법에 의거해 SEC에 등록해야 한다.
5.다른 사람의 계좌 거래에 영향을 주거나 타인의 거래를 위해 증권 매매에 개입하는 주체는 모두 중개상 또는 중개상인으로 정의한다.그 판단은 전체 업무 과정 중의 주체가 맡은 행위를 기준으로 한다. 해당 조건에 해당하는 주체는 반드시 법률에 근거하여 등록해야 한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스위스, 최초 암호화폐 ETP 승인]
영국 유력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에 따르면, 스위스가 최초의 암호화폐 ETP(상장지수상품)를 승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Amun Crypto ETP는 다음주부터 스위스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될 예정이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톰리, 비트코인 전망치를 15,000달러로 하향하다
https://goo.gl/svERXA

■ 거래소 소식 및 이슈
[코인댄스 "BCHABC, BCH로 표기"]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모니터링 업체 코인댄스(Coin Dance)가 "BCH의 하드포크로 두개의 체인은 지속 분리될 것으로 판단, Bitcoin ABC, BU(Bitcoin Unlimited), Bitprim, BitcoinXT, bcash, bchd의 컨센서스로 운영되는 체인을 Bitcoin Cash(BCH)로 표기한다"고 공지했다. 동시에, 코인댄스는 "Bitcoin SV에 의해 운영되는 체인은 Bitcoin SV(BCHSV/BSV)로 나타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BCH 하드포크 관련 주요 거래소 현황]
BCH 하드포크에 대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의 조치는 아래와 같다.
1.바이낸스, BCH ABC 및 BCH SV 페어거래 상장.
2.후오비, 하드포크 분리 전까지 가장 긴 체인 기준으로 거래할 것 공지
3.비트파이넥스, BCH의 거래 코드 사용을 일시 중단, BAB, BSV로 대체.
4.폴로닉스, BCH 거래 및 ABC, SV 입출금 서비스 중단, ABC, SV는 BTC, USDC 통해 거래 가능.
5.게이트 아이오, BCH ABC, BCH SV 거래 오픈, BCH의 거래 코드 사용, BCH는 BCH ABC와 동일.
6.OKEx, 디지파이넥스(DigiFinex), 코인베네(CoinBene), ZB.COM, BCH 관련 거래 중단.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 읽어볼만한 글

■ 전일뉴스
[18.11.16]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대전 Bitcoin ABC 승! 다양한 소식들!
http://xvgwhitedog.tistory.com/272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도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0.27% 하락한 5,6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183,702,568,700 달러로 0.47% 상승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31종목이 상승하고 67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하락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STRAT(4.87%)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NSD(-11.32%)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3326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19일의 호재 소식 (네오외 4개)
https://news.blocis.com/?p=23327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1 [기본용어]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기본용어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2 [코인]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코인

뉴스 & 에어드랍 &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