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이아빠입니다.

☆ 오늘의 Pick 뉴스
오늘은 특별한 뉴스가 별로 없네요. 원래 개별 코인 소식을 전하는 것을 가급적 지양하지만 최근 이슈가 되는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비트코인 캐시, 다가올 하드포크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https://goo.gl/zFbnHr

결론부터 말하면 비트코인 캐시 채굴풀간의 싸움입니다. 비트코인캐시의 탄생이 비트코인 코어 개발팀과 채굴풀인 우지한 진형과의 싸움에서 발생한 것처럼 말이죠.

바이낸스 외 다수의 거래소에서 하드포크를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우지한 진영의 비트코인 ABC나 크레이크 박스의 비트코인 SV 체인 둘 다를 지원하려는 것인지, 아니면 오직 해시 비율이 가장 높은 체인만을 지원할 것인지의 여부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고 알려집니다. 사실 누가 이길지 모르니까요.

11월 15일 실시될 하드포크는 개발자들이 업그레이드에 대한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르다. 비트코인 캐시 블록체인이 두 개의 체인으로 분할될 가능성은 두 개의 파벌이 각자 다른 길을 갈 경우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는 흥미롭게도 한쪽이 22.3%에 가깝고 다른 쪽은 25.4%의 해시 레이트를 가지고 있다. 나머지 52%는 분할되므로 어떤 체인을 지원할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요약해 보면
1.가장 큰 채굴풀 2개 비트코인 ABC VS 비트코인 SV(사토시 비전)의 싸움
2.누가 이길지 모름
3.둘중 누가 이기더라도 둘 다 지원할지 하나만 살아남을지 알수 없음.

하드포크는 이미 예정되었었고, 거래소에서 지원 이야기는 한군데씩 올라왔고 현재 비캐의 상승이 가격상승의 원인이다라고는 분석되고 있지만, 11월 15일까지 지속 상승할지? 하드포크후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죠. 투자할때는 항상 신중히 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싸움이 도무지 끝날거 같지 않네요. 이번이 지나면 또 그 채굴풀끼리 싸우고 체인하나 나오고, 또 싸우고 체인하나 나오고. 썩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작년 우지한이 주도한 비캐 탄생 일화를 아시는 분들은 아마도 그렇게 느끼실수도 있겠지만요.

그리고는 또 자신이 비트코인의 원조다. 라고 족발집 원조 따지듯이 그렇게 이야기 할거구요. 로저버가 매번 주장하는 것 같이.

2018 중국의 암호화폐/블럭체인에 대한 정책 (코인텔레그래프에 올라온 중국에 관한 글 3 part중에 두번째입니다)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2018-3-part--1541367862624

이 글은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중국은 우리나라처럼 분명히 놀고 있지는 않는듯 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시는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뉴스 헤드라인
1.美 금리 추가 인상 임박, 암호화폐 투자 위축 우려
2.그레이스케일, 기관 투자자 유입 보고서
3.‘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가 다단계 코인사기에 가담했다
4.[J포스트] 코인베이스, 日시장 진출 희망 밝혀...시장 강세
5.비트코인 캐시, 다가올 하드포크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6.OKex 前 CSO "비트코인 SV 지지"
7.2018 중국의 암호화폐/블럭체인에 대한 정책 (코인텔레그래프에 올라온 중국에 관한 글 3 part중에 두번째입니다)
8.[18.11.4] 한주간 소식 요약! 다양한 소식들!
9.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06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8개)

■ 시장분석 및 투자정보
[美 금리 추가 인상 임박, 암호화폐 투자 위축 우려]
미국 경제지 포춘(Fortune)이 전문가 분석을 인용, "미연준(Fed)의 금리 추가 인상 기조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포춘은 벤처 캐피탈 a16z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투자한 컴파운드(Compound)의 로버 레스너(Rober Leshner) 창업주와의 인터뷰를 통해 "저금리 기조 속 암호화폐가 투자 대안으로 주목 받았지만 미국 금리 인상 움직임이 본격화되면서 이런 상황에 변화가 생길 것"이라며 "특히 불확실성이 큰 암호화폐 투자 심리가 위축될 수 있다"고 말했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그레이스케일, 기관 투자자 유입 보고서
https://goo.gl/YGax29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가 다단계 코인사기에 가담했다
https://www.coindeskkorea.com/%ec%82%ac%ea%b8%b0-%ec%bd%94%ec%9d%b8%ec%9d%84-%eb%8b%a4%eb%8b%a8%ea%b3%84%eb%a1%9c-%ed%8c%90%eb%a7%a4%ed%95%9c-%eb%b8%94%eb%a1%9d%ec%b2%b4%ec%9d%b8-%ec%a0%84%eb%ac%b8%ea%b0%80/

■ 거래소 소식
[J포스트] 코인베이스, 日시장 진출 희망 밝혀...시장 강세
http://naver.me/Fg8nIKIe

■ 읽어볼만한 글
비트코인 캐시, 다가올 하드포크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https://goo.gl/zFbnHr

[OKex 前 CSO "비트코인 SV 지지"]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OK코인과 OKEx의 전 CSO인 잭 류가 방금전 트위터를 통해 "나는 비트코인 SV 하드포크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15일 비트코인캐시의 하드포크가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 비트코인 ABC와 비트코인 SV 두 진영이 서로 다른 하드포크 로드맵으로 경쟁하고 있는 상태다.
콘텐츠 공유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코인니스 앱

2018 중국의 암호화폐/블럭체인에 대한 정책 (코인텔레그래프에 올라온 중국에 관한 글 3 part중에 두번째입니다)
https://steemit.com/dclick/@jrcombo70/-2018-3-part--1541367862624

■ 전일뉴스
[18.11.4] 한주간 소식 요약! 다양한 소식들!
http://xvgwhitedog.tistory.com/218

■ [일일 시황분석] 비트코인 1일봉이 매수세를 보이며 비트파이넥스에서 1.87% 상승한 6,47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시장 시가총액은 210,018,984,969 달러로 1.61% 상승하였으며, 시총 100위권 코인 중 52종목이 상승하고 46종목 하락하며, 전체적인 상승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 DCN(9.25%)가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으며, RVN(-7.76%)가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https://news.blocis.com/?p=22113

■ 미리보는 암호화폐(가상화폐) 2018년 11월 06일의 호재 소식 (비트코인외 8개)
https://news.blocis.com/?p=22114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1 [기본용어]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기본용어

■ 하양이아빠의 암호화폐이야기 Season 2 [코인]
https://xvgwhitedog.tistory.com/category/암호화폐강좌/코인

마스터노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시스

https://blocis.com
https://news.blocis.com/

Cryptocurrency ICO & COIN Analysis/Community Manager/Hot issue
암호화폐 ICO & 코인 분석 / 커뮤니티 매니저 / 핫 이슈

https://cafe.naver.com/cryptokey
https://www.blockchainhub.kr/bbs/board.php?bo_table=cryptokey

본 포스팅은 블록시스, 크립토키와 함께 합니다.

+ Recent posts